연근차 효능 및 성분, 연근차 먹는 법

연근차 효능 및 성분, 연근차 먹는 법

연근은 혈당 지수와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식품으로 연근차를 만들어 자주 마시게 되면 다이어트에 좋을 뿐 아니라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권장되는 차이기도 합니다. 또한 연근 차는, 나트륨을 배출되게 하여 혈압을 낮추고 불안한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불면증을 해소하고 숙면에 이를 수 있게 합니다.


연근차 효능 및 성분, 연근차 먹는 법



당뇨에 좋은 연근

연근은 소화를 촉진하고, 혈당을 조절하며 염증을 가라앉히고 피를 멎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근을 자를 때 실처럼 나오는, 끈적끈적한 무틴 성분은, 당과 단백질의 복합체 성분입니다. 연근에 풍부한 무틴은, 위벽을 보호하고 지방의 소화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당질을 섭취하게 되면, 무틴이 당질에 붙어, 당이 분해되는 것을 억제하여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연근의 항암 효능

연근은, 염증을 없애고 피를 멎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위염이나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등 소화기에 염증이 있거나, 코피가 잦은 사람에게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탄수화물과 비타민C와 칼륨 외에도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변비를 예방하고, 암 등을 일으키는 유해물질을 배출시켜, 대장암이나 동맥경화,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근차 효능 및 성분, 연근차 먹는 법



연근차 성분

연근에는 아스파라긴, 아지닌, 티록신 등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펙틴과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 등이 풍부하여, 말초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내장 전체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근에 풍부한 각종 무기질과 항산화 성분은, 노화를 늦추고, 피부를 깨끗하게 할 뿐만 아니라, 여드름과 기미 등의 피부 질환에도 좋습니다.


연근차 효능

연근은 혈당 지수와 칼로리가 낮은 식품이면서도, 무기질과 리놀레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특히 연근은 니코틴 해독에 효과적인 디톡스 식품이며 소화기능 향상과 콜레스테롤 저하, 진정작용 등에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근은 정신적인 건강에도 좋아서, 불면과 노이로제 증상 등에 연근을 달인 물을 마시게 되면 마음이 안정되고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연근차 효능 및 성분, 연근차 먹는 법



연근차 먹는 법

연근을 썰어서 식초 물에 담갔다가 헹궈서 5분 동안 쪄 줍니다. 찐 연근을 찬물에서 미끈 거리는 것과 함께 씻어내고 물기를 제거하여 건조기에 넣고 한 시간 가량 건조한 다음, 저온에서 덖음과 식힘을 반복하다가 온도를 올려가며 덖음과 식힘을 반복하며 갈색이 나도록 덖어주면 됩니다. 연근차를 마실 때는, 물을 팔팔 끓인 후, 11g 정도의 연근차를 넣고 2~3분 우려 마시거나, 2L5g정도 넣고 끓여두고 마셔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