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기름 효능 및 호두 기름 먹는 법 확인!

호두기름 효능 및 호두 기름 먹는 법 확인!

호두는 대표적인 견과류중 하나로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섬유질, 비타민B, 비타민A, 비타민E, , 칼륨, 철분이 풍부한 건강식품이기도 합니다. 호두는 견과류 중 유일하게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리놀레산과 리놀렌산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에 좋을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를 늦춰주고, 뇌 기능을 완성시키는 효능이 있어,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으며,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호두기름 효능 및 호두 기름 먹는 법 확인!

 

10대 슈퍼 푸드 호두

사람의 뇌와 닮은 호두는 두뇌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브레인 푸드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호두에 함유된 오메가3는 기억력과 집중력 강화에 좋아서 수험생이나 취업 준비생 등, 머리를 많이 쓰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인 호두는 볶거나 말려 기름을 짜서 쓰기도 합니다.

호두 효능

한방에서도 호두는, 양기가 부족할 때 특효 약재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양기가 부족하게 되면 추위에 더욱 민감해 지게 되고, 손발에 냉증이 나타나게 되며, 소변은 맑고 양이 많아지고, 자주 보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양기가 심하게 부족 되면, 귀 울림과 시력감퇴, 어지럼증, 몽정, 조루증, 신경쇠약, 성욕저하가 나타나고, 기억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호두기름 효능 및 호두 기름 먹는 법 확인!

 

호두기름 효능

호두 기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 원소는, 부족한 양기를 보충해 줄 뿐만 아니라 신장 기능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몸의 전체적인 균형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호두나 호두 기름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성인병을 유발하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호두기름 먹는 법

호두는 기름을 짜서 먹어도 좋습니다. 호두 기름은, 조리 시에 올리브오일이나 콩기름 등을 대신해 활용할 수 있으며, 방울만 넣어도 호두의 하루 적정 섭취량인 28g을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좋은 호두, 기름은, 샐러드나 찌개, 구이, , 볶음, 등 모든 종류의 음식에 첨가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특히 견과류를 싫어하는 아이들이나 치아상태가 좋지 못한 노인들은 호두 기름으로 섭취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호두기름 효능 및 호두 기름 먹는 법 확인!

 

호두기름 섭취량

 

호두기름 먹는 법은, 하루 3~5회 정도로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처음에는 티스푼을 사용해 조금씩 복용하다가 양을 늘려가며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호두 기름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살이 찌거나, 소화 장애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체질에 맞게 조절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어린이나 노인 분들은 좀 더 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