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씨유 효능 및 성분

포도씨유 효능 및 성분

요즘은 가정집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포도씨유는, 올리브유와 달리 맛이나 향이 강하지 않아 어느 요리에나 두루 사용하기가 좋을 뿐만 아니라 가연성이 높아, 튀김이나 전 등 기름을 쓰는 요리가 많은 한식에 좋은 식용기름이기도 합니다. 또한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가성비가 뛰어나고 좋은 효능 또한 많습니다.


포도씨유 효능 및 성분



포도씨유 항암 효능

포도 씨에 함유되어 있는 프로안토시아니딘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일종으로 항산화 효능이 매우 뛰어나, 비타민 E보다는 50, 비타민 C보다도 20배 이상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가진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최근 한 연구에서는 포도씨 추출물이 유방암과 전립선암, 대장암, 폐암 등 많은 암세포에 직면했을 때 레스베라트롤이 세포 자살을 촉진시킨다는 결과도 나와 있습니다.


포도씨 효능

항산화제는 인체의 에너지 대사과정에서 발생한 유해산소를 중화해 노화를 방지해 주고, 면역력을 좋게 하는 것은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프로안토시아니딘은 정맥, 동맥과 같은 혈액조직의 원활한 작용을 도와주며 정맥 혈관벽 내의 콜라겐 성분들을 보호해 치질을 예방하고, 직장암과 전립선암 예방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유럽에서는 포도 씨를 오래전부터 혈액순환 장애 개선, 정맥 확장 감소 예방 등에 사용해 왔습니다.


포도씨유 효능 및 성분



포도씨유 다이어트

포도씨유는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미국 플로리다 대학 식품농업과학연구소의 마틴 마셜 교수팀의 연구에 따르면 포도씨유는 지방 축적과 체중 증가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며, 포도씨유에 풍부한 비타민E가 불포화지방산인 토코트리에놀을 만들어내는데, 이 성분은 새로운 지방 세포가 생기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토코트리에놀은 미강유 등에도 있지만 포도 씨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도씨유는 함량확인을

포도씨유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포도씨유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름만 포도씨유인 기름은, 콩기름, 옥수수유 등과 혼합한 것이 많기 때문에 성분표시를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식용기름이 함량은 아니면서도 포도씨유란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식용유는 대부분 콩기름을 사용해왔지만 건강에 관심이 높아졌으며, 올리브유나 카놀라유와 같은 고급 유들이 인기를 끌면서 무늬만 고급유도 많습니다.


포도씨유 효능 및 성분


피부미용에도 좋은 포도씨유

송편이나 절편 등 떡의 표면에도 참기름에 포도씨유를 섞어 바르면 쉽게 굳지 않고 장기간 말랑말랑한 상태를 유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기름 특유의 느끼한 냄새나 독특한 향이 없어 파, 마늘 등 향신료 등과도 잘 어울리며, 피부에 직접 발라도 미용 효과를 볼 수 있어,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고,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