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후르츠(Passion Fruit) 효능 및 성분, 먹는 법

패션후르츠(Passion Fruit) 효능 및 성분, 먹는 법

패션후르츠(Passion Fruit)는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덩굴 과일로, 브라질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백가지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 백향과, 꽃모양이 시계를 닮았다고 하여 시계초라 불리기도 합니다. 백향과 패션후르츠는 아열대 지역의 따뜻한 기후에서 1년 내내 자라는 과일로 남태평양, 중앙아메리카, 중동, 지중해 등의 아열대 지역에서 재배되던 작물이지만 세계적인 기후변화 덕(?)에 우리나아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패션프루츠효능, 패션후르츠, Passion Fruit,



패션프르츠(Passion Fruit) 성분

패션프르츠(Passion Fruit)는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베타카로틴을 비롯한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노화를 늦춰주고 피부미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패션후르츠에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패션후르츠 100g에는 비타민C30에 이르고 있어 면역력을 좋게 하고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시력 강화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여신의 과일 패션후르츠(Passion Fruit)

패션후르츠는 여성을 위한 과일이라 하여도 과언이 아닙니다. 패션후르츠는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진 석류보다도, 비타민C3배 이상 많고, 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는 나이아신도 5배 이상 함유하고 있어 여신의 과일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패션후르츠는, 피부미용과 항암 효능이 있으며, 엽산도 풍부하여, 석류보다 15배가량의 엽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임신 중에 결핍이 되기 쉬운 엽산을 보충할 수 있는 과일로 꼽히고 있습니다


패션프루츠효능, 패션후르츠, Passion Fruit ,



패션후르츠(Passion Fruit)효능, 임산부

패션후르츠(Passion Fruit)는 임산부들의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는 과일로도 좋습니다. 패션후르츠에는 태아의 척추와 뇌, 두개골 등의 성장에 관여하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고, 칼슘과 마그네슘, 아연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나이이신과 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어서 세포 조직의 노화를 방지하여, 잔주름을 개선하고 탄력적인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패션후르츠(Passion Fruit) 재배품종

패션후르츠는 맛과 영양이 풍부하여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재배하고 있습니다. 패션후르츠는 100g 97kcal로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나트륨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와 비타민 B3가 풍부하고 마그네슘, , 아연 등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 해소와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패션후르츠는 주로 보라색이나 갈색의 열매를 맺는 품종과 노란색 열매가 달리는 품종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패션프루츠효능, 패션후르츠, Passion Fruit



패션후르츠(Passion Fruit) 먹는 법

패션후르츠는 보라색이나 갈색 열매가 맛이 더 좋지만, 노란색의 패션후르츠 열매 또한, 후숙을 하면 당도가 더 높아져 특유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패션후르츠는 구매 후 3~7일 정도, 실온에서 후숙하여 껍질이 쭈글쭈글해질 때 먹는 것이 좋습니다. 패션후르츠는 즙이 많고 향과 맛이 좋아서, 그냥 먹기도 하지만, 청량음료나 아이스크림 재료로 많이 쓰이며 음료수나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의 고급 디저트 재료로 쓰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