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칸(pecan) 효능 및 피칸 하루 섭취량

피칸(pecan) 효능 및 피칸 하루 섭취량

견과류 피칸(pecan)은 호두나무 일종인 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로 견과류 중에서도 항산화 성분이 가장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많은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면서도 맛이 뛰어나 고급간식으로 인기가 좋습니다. 피칸은 아메리칸 인디언의 주요 식량으로 사용될 정도로 영양이 풍부하고, 함유되어 있는 지방 대부분이 불포화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올레산과 비타민E가 풍부하고 칼슘과 비타민 B 등이 풍부하여 천연 영양제로 불리기도 합니다.


피칸하루섭취량, 피칸의효능, 피칸효능, 피칸먹는법, 호두피칸, pecan



피칸(pecan) 성분

피칸은 우리 몸의 신진 대사를 촉진하는 비타민 B 군과 함께 비타민 E, A, C 등의 각종비타민을 비롯한, 엽산과 아연, 칼슘 등 19가지 등,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뇌신경계에 필요한 엽산이 호두의 2배나 함유되어 있어 노인들에게 오기 쉬운 치매나 우울증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피칸(pecan) 효능, 뼈 건강

피칸에 풍부한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 강화에 도움을 주어 뼈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어 임산부를 비롯한 노인이나 어린이들의 뼈 건강 증진에 좋습니다. 특히 풍부한 칼슘 성분은 골밀도 약화로 발생하게 되는 골다공증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골격이 형성되고 있는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에 좋아 어린이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피칸효능, 피칸먹는법, 호두피칸, pecan



겨울철에 더 좋은 피칸(pecan)

활동량이 적은 겨울철은 감기에 걸리거나 계절의 변화로 심리적 우울감에 빠지기 쉬운 계절입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는 시기인 겨울철에는 피칸과 같은 항산화 지수가 높은 식품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 속 활성산소를 없애는 역할을 하는 항산화 물질은, 채소와 과일, 생선, 견과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견과류가 피칸입니다.


피칸(pecan)효능, 심장건강

로마란다 대학의 연구팀은 영양학 연구에 발표한바 있는 연구를 통해서 한 주먹의 피칸을 식단에 첨가하기만 하면 불필요한 혈중 지질 산화를 억제하여 관상동맥경화와 같은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로마란다 대학의 연구진들은 이러한 피칸의 효능은 피칸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비타민 E를 비롯한 항산화 성분 때문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피칸하루섭취량, 피칸의효능,


피칸(pecan)하루섭취량

피칸에는 올레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피칸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피부의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잡티 등을 없애는 효능이 있으며, 피칸에 함유된 니코틴산은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데 좋습니다. 하지만 피칸은, 100678,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 할 경우 에는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반쪽을 기준으로 15개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