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어삼합 요리 및 삭힌 홍어 효능

홍어삼합 요리 및 삭힌 홍어 효능

홍어는 못 먹는 사람은 있어도 모르는 사람은 없을 정도로 세계적인 악취 음식중 하나입니다. 막걸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삭힌 홍어를 먹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처음 먹을 때는 숨이 막힐 듯한 역하고 매운 냄새 때문에 꺼리는 사람도 많지만 일단 맛을 들이면 그 독특한 맛에 길들여져 다시금 찾게 됩니다. 또한 홍어에는 간 해독에 좋은 타우린과 베타인이 함유되어 있어 알코올 성분이 잘 해독되게 합니다.

 

홍어삼합, 홍어요리, 삭힌홍어효능, 홍어연골, 홍어, 삭힌홍어,

 

홍어 삼합 및 홍어요리

홍어는 찜이나 회, 조림, 매운탕 등의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은 것은 홍어를 얇게 포를 떠서 회로 먹는 것으로, 삭힌 것을 저장해 두고 조금씩 먹기도 하며 돼지고기와 묵은 김치와 함께, 그 유명한 삼합 요리로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 삭힌 홍어에는 관절 건강에 효능이 있는 많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어 연골 효능

홍어는 뼈까지 연골로 이루어진 고단백 식품중 하나입니다. 특히 연골에는 관절에 효과적인 고단백질 영양소인 콘드로이틴이 90%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관절염 치료를 위해서 상어 연골을 주로 이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갈수록 상어의 개체 수가 줄어들어 상어 연골은 관절 치료에 쓰일 수 있는 양을 만들 수 없게 되어 홍어의 연골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홍어삼합, 홍어요리,

 

홍어 효능, 연구결과

국내의 한 대학에서 홍어의 효능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한바 있습니다. 홍어 연골의 주요 성분인 콘드로이틴을 실험쥐에게 투여한 결과, 관절염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을 밝혀낸 것입니다. 실험결과에 따르면 콘드로이틴을 투여한 실험쥐 100마리에게 관절염을 유발하는 인자를 투입했지만 43마리에서 최대 57마리까지 관절염에 걸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홍어요리, 홍어효능, 홍어연골,

 

홍어연골성분 콘드로이틴

하지만 홍어의 연골 성분인 콘드로이틴을 투여하지 않은 실험군의 쥐에서는, 모든 쥐에게서 관절염 증세가 나타났던 것입니다. 또한, 이들 쥐에게 콘드로이틴을 투여한 뒤 엑스선 판독과 혈중 면역지수를 확인한 결과 염증 증상이 눈에 띄게 개선되는 효과를 보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절염에 좋은 홍어

이처럼 홍어의 뼈에는 관절염에 효능이 뛰어나 관절염 치료에 사용 되는 콘드로이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뼈 형성에 도움이 되는 칼슘과 단백질, , 인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관절염과 관 기능 개선은 물론이며 뼈 건강에 도움을 주어 관절염이나 골다공증 등의 증상을 호전시키며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홍어, 삭힌홍어,

 

홍어효능, 다이어트

홍어는 칼로리가 낮은 식품으로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홍어는 100g87kcal로 고단백 식품일 뿐만 아니라 알칼리성을 띄고 있는 식품으로 지방함량이 낮아 체중관리에 좋습니다. 삭힌 홍어는 PH9의 강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체질을 알칼리성체질로 바꿔주며 위산을 중화시켜 위염을 억제하고, 강한 암모니아는 대장에서 잡균을 죽여 속을 편하게 해 주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