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두 효능 및 성분 자두 보관법

자두 효능 및 성분 자두 보관법

비타민이 풍부하여 새콤달콤한 자두는 천연 피로회복제로 불리고 있습니다. 특히 사과산이 풍부한 자두는 식욕을 증진시키고 불면증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자두의 진 보라색 껍질에는 카로틴과 칼슘,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기를 예방하고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식이섬유와 펙틴이 풍부하여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주로 7~8월 여름이 제철인 자두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돕고 배변활동을 도와 변비를 해소하며, 85%가 수분으로 이뤄져 있어 갈증해소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자두 효능 및 성분 자두 보관법


자두에는 천연 비타민 C를 비롯한 루테인과 제아젠틴, 네오클로로겐산, 클로로겐산과 같은 식물성 생리활성물질을 포함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손상된 세포를 치료하고 자유기 형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노화를 늦춰주고, 피부를 건강하게 하며 암의 위험성을 줄이고 디톡스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자두는 100g 34kcal의 낮은 칼로리로 몸매관리를 하는 여성들이 먹으면서도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름자두,자두효능,자두부작용,자두보관법,자두, 자두성분


자두는 주로 기온이 따뜻한 여름에 수확하지만 가을에 수확하는 추희 자두도 있습니다. 자두의 종류는 모양과 크기, 색깔, 맛과 질감에 따라서 2천 가지가 넘는데, 가장 일반적으로 먹는 자두는 인스티티아, 오너먼트, 미국식, 유러피언 자두 등이 있습니다. 잘 익은 자두는 부드러운 탱탱함이 느껴지고 줄기와 끝 부분이 연하지만, 반대로, 껍질이 쪼글거리거나 과육이 물러진 자두는 좋지 않으며 너무 단단하거나 잘 익지 않은 자두는 당도가 떨어지므로 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두는 여러 종류의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돕고 심장을 건강하게 하며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유리기를 없애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씨를 발라낸 자두 한 컵에는, 식이섬유는 2g, 당분 16g 및 기타 필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약 76kcal가 됩니다. 또한 자두에 풍부한 비타민A, 안토시아닌은 안구건 조증, 야맹증 등 시력보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여름자두,자두효능,자두부작용,자두보관법,자두, 자두성분,추희자두


자두에는 각종 비타민을 비롯한 사과산과 구연산 등의 유기산 및 과당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네오클로로 제닉산과 루틴,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고, 항산화, 항암, 항균, 항알러지, 항변이원성 및 항염증 효과가 있는 페놀성 피토캐미컬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페놀성 피토캐미컬이 풍부한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심혈관질환 및 심장병의 위험도를 감소시킨다는 임상 보고도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여름자두,자두효능,자두부작용,자두보관법,자두, 자두성분,추희자두,가을자두


자두는 실온에서 약 일주일간 보관이 가능하며 실온에서 숙성을 거치면 맛이 더 달콤해 지지만 오랫동안 보관할 때는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두는 성질이 약간 차가운 식품으로, 위장이 허약해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몸이 차고 자주 설사를 하거나 평소 기운이 없고 허약한 경우에는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두는 산 성분이 높아 위장장애가 있거나 속이 쓰릴 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두를 씻을 때 물에 뜨는 자두는, 상했을 가능성이 있으니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