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증후군 원인 및 증상, 생리전 유방통

생리전증후군 원인 및 증상, 생리전 유방통

생리 전에 나타나는 생리전 증후군은 배란 이후 생리가 시작되기 6~10일 전부터 나타나는 증상으로, 정서적이나 행동, 신체적으로 변화를 동반하는 증상으로 생리 전이나 생리 중, 때로는 생리 후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생리전증후군은 감정이 불안정 해지고 피로감과 우울한 기분이 들기도 하며, 수면욕, 식욕, 성욕 등이 들기도 합니다. 또한 신체적으로 통증을 동반하기도 하는데, 복부와 골반 부근이 아파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평소보다 피부에 여드름이 많이 나기도 하고 변비와 어지럼증 증상도 나타 날 수 있습니다.

 

생리전증후군 원인 및 증상, 생리전 유방통


생리전증후군이 나타나게 되는 정확한 원인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아 근본적인 치료 방법도 없는 상태이며 개인별로 다양한 증상을 호소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 또한 쉽지 않습니다. 특히 생리전증후군은 여성 호르몬과 생활환경 등이 모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이 요소들을 고려한 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또한 경구피임약이 호르몬 분비를 일정하게 유지해 배란을 억제함으로써 증상 발현을 방지하기 때문에 생리전증후군 증상이 있을 때는 호르몬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경구피임약을 치료제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생리전유방통,생리전증후군원인,유방통원인,생리전증후군


일반적으로 생리 전 증후군은 여성 호르몬에 영향을 받는다고 알려져 있지만, 생활환경에 의해서도 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중 생리전증후군 치료 과정에서 여성 호르몬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구피임약을 치료제로 사용하여 효과를 보기도 합니다. 피임약 복용은 호르몬 분비를 일정하게 유지하여 배란을 억제함으로써 증상 발현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경구 피임약은 실제로, 생리전 증후군을 완화하고,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완화, 난소암 등 자궁 난소 질환의 발병율 감소, 철분 결핍성 빈혈 예방 등, 여성 건강을 증진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생리전유방통,생리전증후군원인,유방통원인,생리전증후군,생리전가슴통증


연구 결과 여성의 3분의 2 정도는 생리 기간에 가슴통증을 느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지극히 정상적인 증상이기도 합니다. 생리전 에스트로겐 수치가 떨어지며 편두통과 불면을 야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생리 직전에는 평소 군것질을 하지 않던 사람도 과자, , 초콜릿 등이 당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생리 직전 뇌에서 분비되는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수치가 낮아지기 때문에, 심리적인 불안이나 우울 등을 해소하기 위해 단 음식이 생각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때 과도하게 단 음식이나 고열량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몸매관리에 실패 할 수 있습니다.


생리 전 증후군을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3달 이상 자신의 생리 주기를 기록하여 감정적, 신체적 변화가 나타나는 날짜와 기간, 증상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월경이 다가온다면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를 자제하고 당 섭취를 줄여야만, 생리 전 증후군 증상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 땀을 흘리면 월경 전 증후군으로 인한 부정적 감정을 줄일 수 있으며, 수분을 배출하여 부종을 예방하고, 반신욕이나 스트레칭으로 신체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생리전유방통,생리전증후군원인,유방통원인,생리전증후군,생리전가슴통증,생리전증상,


생리 전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유방 통을 꼽을 수 있습니다. 유방통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먼저 유방의 움직임을 최소화하기 위한 잘 맞는 속옷 착용하거나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음식을 너무 짜게 먹어서는 안 되며 커피나 차, 초콜릿 등을 통한 카페인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특히 유방통이 계속해서 지속되는 경우에는, 통증 기록 지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기적으로 유방통을 호소하는 여성 중 약 15%는 치료를 요하며, 심하지 않은 유방통 대부분은 약물이나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지 않고 생활 습관과 식습관의 변화를 통해 완화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