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인삼 효능 및 성분, 새싹삼 먹는 법

새싹인삼 효능 및 성분, 새싹삼 먹는 법

새싹삼은 인삼종자를 파종하여 1년간 기른 어린묘삼을 특수토양을 사용하거나 수경재배로 시설하우스에서 재배하여 40~60일정도 단기간에 재배한 성숙하지 않은 인삼을 말합니다. 새싹인삼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은, 뿌리 쪽보다 앞쪽에 더 많아서 잎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함량이 6~8배 정도 높게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삼에 풍부한 사포닌은, 혈전을 녹이고 피로회복에 좋으며 항암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새싹인삼 효능 및 성분, 새싹삼 먹는 법


인삼은 오래 전부터 우리나라를 비롯한 많은 나라에서, 보조의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인삼은 동의보감에서도, ‘인삼은 정신을 안정시키고 신경을 가라앉히며 놀란 가슴이 뛰는 것을 멈추게 하고 두뇌 활동을 활발하게 한다. ,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많은 연구를 통해 인삼에 풍부한 사포닌 성분인 진세노사이드가, 신체기능 유지, 학습기능 증진, 암 예방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세계적으로 우리나라 인삼의 약성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삼,새싹인삼,새싹삼먹는법,새싹삼효능,새싹인삼효능,새싹삼농장


새싹인삼은 뿌리는 물론이며 줄기와 잎까지 인삼 전체를 먹을 수 있어서, 샐러드나 주스, 쌈 채소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누구나 편리하게 섭취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새싹인삼 전체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함량은 일반 인삼과 비슷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새싹 채소로 먹는 수경재배로 재배한 새싹인삼의 잎과 줄기에 항염, 미백 효과가 뛰어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이 연구를 통해서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농촌진흥청은 사포닌의 일종인, 진세노사이드 F5가 수경 재배한 인삼의 잎과 줄기에 많은 것을 확인하고 이를 분리하는 기술을 개발한 것입니다. 농진청이 분리한 성분이 세포 실험 결과를 통해서 인체 피부가 자외선 자극을 받을 때 생성되는 검은색과 갈색 멜라닌을 억제하는 동시에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 중 하나인, 일산화질소의 생성도 억제했으며, 제브라피쉬 모델을 이용한 실험에서도 멜라닌 합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져. 새싹인삼이 뛰어난 미백효과 있음이 밝혀진 것입니다.

 

새싹삼,새싹인삼,새싹삼먹는법,새싹삼효능,새싹인삼효능,새싹삼농장,묘삼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인삼의 90% 이상은 수삼과 홍삼으로 소비됩니다. 수삼은 가공하지 않은 인삼으로, 주로 삼계탕에 사용됩니다. 홍삼은 인삼을 증기를 이용해 찌고 말린 것으로, 진액, 절편 등으로 만들어 건강기능식품으로 가공되어 유통되고 있습니다. 또한, 수삼을 말린 백삼, 홍삼의 가공과정을 3회 이상 반복해 검은색을 띠는 흑삼 등이 있으며, 최근에 유행되고 있는 새싹인삼은, 뿌리 외에도 잎과 줄기까지 모두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까다로운 가공 공정을 거치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새싹삼,새싹인삼,새싹삼먹는법,새싹삼효능,새싹인삼효능,새싹삼농장,묘삼,수경인삼


새싹인삼은 단기간에 재배되어 부드럽기 때문에 섭취하기가 편하고 사포닌 함량은, 새싹인삼 잎에는 14.08mg, 줄기 0.9mg, 뿌리 1.58mg이 함유되어 있어, 해독효능이 뛰어나고 피로 회복과 성기능 개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중추신경 억제와 비만, 고지혈증 억제 등에도 뛰어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새싹인삼은, 늘 피곤하거나 평상시에 몸이 무거운 사람, 숙취 해소가 잘 안 되는 사람, 노약자에게도 좋으며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