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라만시효능 및 성분, 칼라만시 다이어트

깔라만시효능 및 성분, 칼라만시 다이어트

깔라만시는 미국이나 유럽 등지에서 먼저 알려진 과일로,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칼라만시 원액으로 출시되고 있어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으며, 레몬의 30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밝게 해주고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기미나 주근깨를 옅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 합성에도 도움이 되어 손상된 피부 재생과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지방 연소 및 분해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시네푸린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깔라만시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대표적인 디톡스 과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깔라만시 즙을 물에 타서마시면 마른기침이나 감기에도 효능이 있으며, 피로 해소와 피부미용, 면역력 강화, 충치 예방, 치통 완화 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깔라만시에 함유된 펙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여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먹기도 편해서 기호에 따라, 주스나 차, 원액, 식초 등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습니다.

 

깔라만시,칼라만시,깔라만시원액깔라만시효능

 

깔라만시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와 구연산은, 피로해소와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깔라만시 디톡스를 통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깔라만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평소보다 밥을 적게 먹고 깔라만시 원액과 물을 1:9에서 1:10 정도의 비율로 섞어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 때문에 빈속에 깔라만시를 먹게 되면, 속이 아프고 쓰려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깔라만시,칼라만시,깔라만시원액깔라만시효능,깔라만시다이어트

 

깔라만시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마른기침과 감기에 효과가 있으며 피로 해소,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개선하는 피부 미용, 면역력 강화, 충치 예방, 치통 완화 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펙틴이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 질환의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헤스페리딘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폴리페놀의 일종인 노빌레틴 성분도 풍부하여 강한 항산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깔라만시 분말은 맛이 시고 강한 산성을 띄고 있고 위장 장애나 위장이 약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특히 공복에 섭취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과다섭취도 주의해야하며 깔라만시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간단하게나마 요기 후에 섭취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또한 깔라만시 분말 한 숟갈과 물만 있어도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수있으며, 깔라만시분말 1g을 물 한잔에 희석해 깔라만시차로 섭취하는것도 좋습니다.

 

깔라만시,칼라만시,깔라만시원액깔라만시효능,깔라만시다이어트,깔라만시먹는법

 

깔라만시에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나트륨을 배출에 도움을 주기에 고혈압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칼륨제한 식이를 먹는 사람에게는 깔라만시를 섭취하는 것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칼라만시에는 노빌레틴과 헤스페리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며, 소주에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깔라만시 소주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숙취해소에 좋아, 소주 6 : 깔라만시 1 비율로 섞어 마시면, 상큼한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깔라만시,칼라만시,깔라만시원액깔라만시효능,깔라만시다이어트,깔라만시먹는법,칼라만시효능

 

깔라만시는 같은 종류의 과일보다 산도나 비타민 함량이 뛰어난 만큼 산이 매우 강한 식품이기 때문에, 보통은 생과로 섭취하지 않고, 즙이나 분말을 희석해서 먹거나 다른 음식과 곁들여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생과로 섭취하거나 과량을 섭취 시에는, 속쓰림이나 위장장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물에 희석해 먹거나 알칼리성 식품을 적절히 곁들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소에 위가 약한 사람이나, 공복일 때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