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두살구 플럼코트 효능 및 플럼코트묘목

자두살구 플럼코트 효능 및 플럼코트묘목

플럼코트는 자두와 살구의 이종 간 교잡으로 만들어진 과일로 맛과 영양이 뛰어나 주목 받고 있습니다. 플럼코트는, 자두를 뜻하는 플럼(plum), 살구를 뜻하는 아프리코트(apricot)의 합성어로 알려져 있으며, 유전적인 특성은 자두와 살구를 반반씩 닮은 교잡종입니다. 특히 프럼코트는, 자두와 살구의 장점만을 합성한 과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자두의 강한 생명력과 살구의 고기능성 효능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추고 있는 과일로, 플럼코트 종류에는, 하모니와 타파니, 심포니, 샤이니 등의 품종이 있습니다.

 

자두살구 플럼코트 효능 및 플럼코트 묘목


자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비타민 B6이 함유되어 있어, 뇌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을 비롯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카테킨 종류인 에피카테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예방하고, 항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철분과 구리 등,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적혈구 형성과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불어 자두에는 펙틴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예방하고,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플럼코트,자두살구,플럼코트묘목,풀럼코트


살구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쌓인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신체 세포를 보호하고, 우리 몸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변화되어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특히 농촌진흥청 국가표준식품성분표를 보면 살구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1001794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은 사과산과 시트르산 등 유기산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살구를 섭취하면 변비 해소에도 좋습니다.

 

플럼코트,자두살구,플럼코트묘목,풀럼코트,플럼코트먹는법


플럼코트는 자두와 살구의 특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살구의 달콤한 맛과 자두의 상큼한 향기로움을 동시에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두 과종의 장점을 이어 받아 살구의 기능성과 자두의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살구는 베타카로틴이 다른 과일보다 2030배 많은 고기능성 작목이지만, 물이 잘 빠지지 않는 토양에서는 쉽게 죽는 단점이 있는 반면에, 자두는 불리한 재배 환경에서도 잘 자는 장점이 있습니다.


플럼코트는 자두와 살구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과일처럼 별도의 조리 없이 먹는 것이 일반적 이지만 구워서 먹으면 특유의 맛이 더욱 증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플럼코트는, 플럼코트 청이나 잼, 주스, 파이, 샐러드 등으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플럼코트 중, 티파니 품종은, 항산화 성분이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맛과 건강까지도 챙길 수 있으며 연화 과정이 빠르게 진행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플럼코트,자두살구,플럼코트묘목,풀럼코트,플럼코트먹는법,플럼코트성분


플럼코트는 맛이 뛰어나고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과일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살구나 자두에 비해서도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고, 비타민 AC ,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시력 보호와 감기예방, 면역력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 효능이 있으며,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플럼코트,자두살구,플럼코트묘목,풀럼코트,플럼코트먹는법,플럼코트성분,플럼코트성질


플럼코트는 수확 시기가 7월 중, 하순으로, 수확시기가 가 바르기 때문에 농약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되며 다른 과수에 비해 재배하기가 쉬워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쉽게 기를 수 있습니다. 플럼코트 묘목을 심는 시기는, 중부지방 이북으로는 3월 중순부터 식재가 가능 하며, 남부 지방의 경우에는 폭서기나 혹한기를 제외하면 언제든지 식재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플럼코트 묘목은 인터넷을 통해서도 쉽게 구입할수 있는데, 저렴하게 파는 곳에서는 주당 8000원에 팔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