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사과분말 효능 및 성분 풋사과 먹는 법

풋사과분말 효능 및 성분 풋사과 먹는 법

풋사과는 미성숙 사과로 폴리페놀과 타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풋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은, 성숙한 사과보다 10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풋사과 특유의 떫은 맛 속에는 타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주며, 폴리페놀 성분은, 염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어, 혈관 질환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과 치매, 암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풋사과는 운동할 때 분비되는 성분인 아디포넥틴을 증가시켜주어, 체지방을 태워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풋사과분말 효능 및 성분 풋사과 먹는 법


풋사과에 풍부한 폴리페놀은 강력한 체지방 감소 성분으로,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고, 아디포넥틴 성분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디포넥틴 성분은, 지방 세포에서 분비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내장지방을 연소시켜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포만감을 주며 빈혈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풋사과에는, 섬유질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높여주고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풋사과분말,풋사과,풋사과다이어트,풋사과가루,풋사과분말먹는법


풋사과는 다이어트 효과뿐만 아니라 노화와 질병의 주범으로 불리는 활성산소 억제하여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어 암을 예방하고 젊음을 유지하게 합니다. 특히 폴리페놀 성분은, 항염 작용이 뛰어나 각종 염증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폴리페놀은, 혈액 순환과 혈류 개선 등에 효과적이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속을 깨끗하게 하여 혈전을 방지시켜주며, 혈관질환을 비롯한,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풋사과분말,풋사과,풋사과다이어트,풋사과가루,풋사과분말먹는법,풋사과분말효능


풋사과는 나트륨을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으며, 뇌손상을 예방하여,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사과가 익으면서 당분은 많아지고 폴리페놀 함유량은 낮아지지만, 풋사과는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항산화 작용은 더욱 뛰어나, 체지방과 독성 물질을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중성지방을 감소시켜주며 소장의 지방 흡수를 방해하여, 체지방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풋사과 분말이나 풋사과 즙과 같은, 풋사과를 이용한 다이어트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풋사과에 풍부한 애플페논은, 체내 중성지방을 억제하고, 소장 내 체지방 분해와 배출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폴리페놀 일종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소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오일화학회지에서는 애플페논이 체중과 허리둘레, 엉덩이둘레, 체질량 지수, 내장지방면적, 복부지방면적을 모두 감소시켰으며, 애플페논의 섭취 중단 4주 뒤에도, 체지방 감소가 유지됐었던 인체시험 결과가 실리기도 했습니다. 특히 애플페논은 사과 껍질에 2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풋사과분말,풋사과,풋사과다이어트,풋사과가루,풋사과분말먹는법,풋사과분말효능,풋사과즙


대부분의 과일은, 미성숙한 상태에서는 영양가가 떨어지고 맛이 좋지 않기 때문에, 완전히 성숙한 다음 수확을 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사과의 경우 에는, 붉게 잘 익은 사과는 새콤달콤한 맛과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과일이지만, 이보다 덜 익은 사과인 풋사과가 건강에 더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청사과라고도 불리는 풋사과는, 잘 익은 사과에 비해 단맛이 적고 신맛이 강하지만 건강에는 풋사과가 더 좋습니다.

 

풋사과분말,풋사과,풋사과다이어트,풋사과가루,풋사과분말먹는법,풋사과분말효능,풋사과즙,풋사과가루효능


풋사과는 집에서도 직접 분말형태로 만들 수 있지만 시중에는 다양한 제품이 나와 있어 손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 풋사과분말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의 주성분인 카테킨은, 수용성 성분이기 때문에 분말을 물에 타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풋사과는 즙으로도 나와 있으며 갈아서 마셔도 좋습니다. 풋사과 분만은 물에 타서 마시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고 담백하여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풋사과분말을 섭취 할 때는, 음식에 뿌려먹거나, 2L에 풋사과 분말을 한 스푼 정도 타서 수시로 마시면 좋습니다.

 

풋사과분말,풋사과,풋사과다이어트,풋사과가루,풋사과분말먹는법,풋사과분말효능,풋사과즙,풋사과가루효능,풋사과효능


풋사과를 섭취 할 때는 주의해야 할 점도 있는데, 풋사과와 같은 덜 익은 과일의 씨에는 약간의 독성물질이 들어있어 씨앗은 제거하고 섭취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확인 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임산부나 수유부, 어린이는 섭취하는데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풋사과 분말은 덜 익은 과일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배탈이나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