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마늘 효능 및 성분 코끼리마늘 먹는 법

코끼리마늘 효능 및 성분 코끼리마늘 먹는 법

코끼리 마늘은 우리나라 토종 마늘로 알려져 있으며 일반 마늘보다 크기가 3~4배 이상 크면서도 마늘의 향과 매운 맛이 덜해 보다 다양하게 섭취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코끼리마늘은 일반 마늘과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크기만큼 더 많은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코끼리 마늘은 마늘의 주요 성분인, 알리신뿐만 아니라, S-아리시스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당뇨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끼리마늘 효능 및 성분 코끼리마늘 먹는 법


코끼리마늘은 일반적인 마늘에 비해, 비타민A와 칼슘, , 나트륨, 아미노산 등의 각종 영양성분이 훨씬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코끼리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 함량은 일반마늘에 비해, 35.3, 포스포에탄올아민은 18.1, 베타알라닌 성분은 14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코끼리마늘은 간장 해독 기능이 뛰어나고, 당뇨와 고혈압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코끼리 마늘은 알리신을 비롯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당뇨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코끼리마늘,대왕마늘,웅녀마늘,왕마늘


코끼리 마늘은 크기가 큰 만큼, 일반 마늘에 비해 10배 이상의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양 강장에 효과적인 스코르디닌 성분은, 일반 마늘의 2배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코끼리 마늘에는, 당뇨로 손상된 혈관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인, S-아릴시스테인이 함유돼 있어 당뇨병을 호전시켜 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잇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끼리마늘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흐름을 좋게 하여, 심혈 관과 항암, 알레르기, 항균 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코끼리마늘,대왕마늘,웅녀마늘,왕마늘,점보마늘


마늘은 예로부터 향과 맛의 특이하고 영양이 뛰어나 향신료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그중에서도 마늘은, 당뇨에 효과적인 연구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마늘은 주요 성분인 알리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리신은, 생마늘에서 알린이라는 성분으로 존재하며, 조리하는 과정에서 조직이 바뀌면서 당뇨에 효과적인 알리신이 됩니다. 특히 알리신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며, 비타민 C와 함께 혈액 속 포도당이 세포로 스며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코끼리마늘은 지중해 연안의 유럽 남부와 서남아시아 지역이 원산지라는 주장도 있으나, 코끼리마늘은 오래전부터 우리나라에서 재배돼 왔던 토종 작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1940년대까지 재배되었으나, 소비가 많지 않아 자취를 감추게 되었으며, 6.25전쟁 무렵 미국에서 코끼리마늘의 종자를 유전자원으로 수집하였던 것을 지난 2007년 국내의 농촌진흥청 유전자원센터로 영구반환하면서 다시 주목받고 있으며 일부 지역에서 지역 특산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코끼리마늘,대왕마늘,웅녀마늘,왕마늘,점보마늘,코끼리마늘종자


코끼리마늘도 일반 마늘과 같은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 마늘에 비해 마늘 특유의 향과 매운 맛이 덜하기도 합니다. 특히 코끼리마늘을 굽거나 볶는 방법으로, 열을 가하면 단맛과 향이 더욱 진해지고 삶아서 먹으면 감자와 비슷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코끼리 마늘은, 숙성 시켜서 섭취하기도 하는데, 발효와 숙성 과정을 거치게 되면, 당도와 산도가 높아져 새콤달콤한 맛이 나면서도 항산화 효과는, 일반 마늘의 42배나 높아지게 됩니다.

 

코끼리마늘,대왕마늘,웅녀마늘,왕마늘,점보마늘,코끼리마늘종자,코끼리마늘효능


마늘은 성인병과 당뇨예방에 효과적인 슈퍼 푸드로 타임지에서 선정될 만큼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대로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마늘을 고온에 숙성시킨 흑마늘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흑마늘은 마늘성분과 효소 등에 의해, 내부까지 모두 흑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특히 숙성된 흑마늘은, 폴리페놀과 타우린, 아스파르트산 등 각종 성분이 증가하게 되는데, 특히 사포닌 성분은, 생마늘에 비해 2배 정도나 높아져, 피로회복과 강장작용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게 됩니다.

 

코끼리마늘,대왕마늘,웅녀마늘,왕마늘,점보마늘,코끼리마늘종자,코끼리마늘효능,코끼리마늘먹는법


코끼리흑마늘은 흑마늘 중에서도 영양 성분이 더욱 증가하여 주목받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서 실시한 코끼리흑마늘에 대한 분석에 따르면, 코끼리흑마늘은 다른 흑마늘에 비해 효능이 더 높고 영양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타우린과 아스파르트산, 세린, 알라닌 성분은 흑마늘에 비해 약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코끼리 마늘은 흑마늘뿐만 아니라, 굽거나 볶아 먹어도, 매운맛은 줄어들고 단맛은 더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코끼리마늘은, 샐러드나 튀김, 장아찌로 만들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