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허브 아쉬와간다 효능 및 성분

인도허브 아쉬와간다 효능 및 성분

인도허브 중 하나인 아쉬와간다는, 인도와 네팔, 중동의 건조 지대에서 자생하는 가지과 상록 식물로 모든 부위를 약재로 사용 할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뿌리를 주로 약재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쉬와간다는 인체에 활력을 주는 효능이 있어 자양 강장제로 이용되고 있으며, 남성과 여성의 성기능을 향상 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쉬와간다는 아유르베다 의학에서도 기본 약재로 쓰여 왔으며, 현대 의학에서도 진정 작용과 함께 인체의 균형을 지켜주며 다양한 스트레스에 대한 내성을 키워주어 여러 가지 질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도허브 아쉬와간다 효능 및 성분


인도허브 아쉬와간다는 꽈리와 열매의 생김새가 비슷하여, 윈터체리로 불리기도 하며, 인도 인삼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동양 의학에서는 인삼의 역할이나 효능과 비슷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인도에서는 사천년 이상 약용으로 사용되어 왔는데, 면역력 증강과 자양강장, 항산화작용, 노화 방지, 수면 촉진, 항스트레스, 항암 등에 이용되어 왔습니다. 또한 아쉬와간다는 인삼과 같이, 몸을 따뜻하게 하며 신체 대사를 높여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쉬와간다,ASHWAGANDHA,아슈와간다효능,아슈와간다


아쉬와간다는 아유르베다 의학에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약재로 여기며, 인체에 활력을 주고 자양 강장효과가 있어, 긴 병으로 인해 기력이 쇠한 환자에게 기운을 주고 노인들에게 기력을 더해주어 젊어지게 하며 면역력을 높여 주어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아쉬와간다는 현대 의학에서도 폭넓게 연구되고 있으며, 특히 진정 작용과 인체의 균형을 지키는 효과가 있어, 현대인들의 스트레스에 대한 내성을 키워주어,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쉬와간다,ASHWAGANDHA,아슈와간다효능,아슈와간다,인도허브


아쉬와간다는 다양한 기능성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소펠레치에린과 아나페린을 비롯한 각종 알칼로이즈, 위타페린-A, 위타놀라이드-A를 포함하는 스테로이드 락톤과 각종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아쉬와간다를 대표하는 성분인 위타페린-A는 인삼의 고유 성분인 진세노사이드와 유사한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면역력 강화와 항암에도 효능이 있어, 각종 암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연구가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쉬와간다는 동물실험결과, 항암치료나 방사선 치료 효과를 높여 주고 부작용은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암세포를 직접적으로 사멸 시켰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쥐 실험에서 아쉬아간다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백혈구 수치가 감소되기도 했으며, 항암제에 의한 조혈기능 저하를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대장암과 폐암을 발생 시킨 동물 실험에서는, 암으로 인해 TCA 회로의 효소 활성과 전자 전달계의 활성이 저하되고 하락한 쥐에게 아쉬와간다를 투여하자, 기능이 다시 정상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쉬와간다,ASHWAGANDHA,아슈와간다효능,아슈와간다,인도허브,인도인삼


아쉬와간다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여주고 생식 기능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실제로 불임 남성 75명을 대상으로 아쉬와간다를 섭취하도록 한 결과, 정자 수와 정자의 운동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아쉬와간다는 비타민C가 고갈되는 것을 예방하여, 성호르몬의 생성을 도와주고, 성욕과 근육 성장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실제로 아쉬와간다를, 하루 750~1,250mg 정도를 섭취한 남성들은 근육 성장이 빨라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쉬와간다,ASHWAGANDHA,아슈와간다효능,아슈와간다,인도허브,인도인삼,아슈아간다


아쉬와간다는 뇌신경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쉬와간다는 인삼과 더불어 어댑토겐 허브로, 긴장을 완화하고 신경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 불면증과 우울증, 불안증 등과 같은 신경계 질환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쉬와간다에 대한 실험에 따르면, 기억력을 향상시키거나 주의력, 인지력을 향상 시키는 등, 뇌 기능을 높여주고, 뇌신경 수용체를 재건해 주고 신경계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알츠하이머나 파킨슨병, 척수 손상까지 이르는 광범위한 신경 쇠퇴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아쉬와간다,ASHWAGANDHA,아슈와간다효능,아슈와간다,인도허브,인도인삼,아슈아간다,아쉬아간다


아쉬와간다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저혈당증이 있거나 당뇨 약을 복용하는 경우에 아쉬와간다를 함께 복용하면, 혈당을 과하게 낮추거나 당뇨 약의 작용을 방해 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아쉬와간다는 위를 자극하는 효과가 있어, 위궤양 등의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아쉬와간다는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올린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 갑상선 질환은 경우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아쉬와간다는 자궁 수축작용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임신 중에는 복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