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송이버섯 효능 및 성분, 양송이 보관법

양송이버섯 효능 및 성분, 양송이 보관법

양송이버섯은 식용버섯 중에서도 가장 많이 소비되는 버섯으로, 서양의 송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양송이는, 특히 서양음식에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양송이버섯은, 모든 버섯가운데서도 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으며, 단백질을 합성하는 성분인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녹말이나 단백질 성분 등을 소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효소인 트립신과 프로테아제 등의 소화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 작용을 원활하게 하며,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항암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송이버섯 효능 및 성분, 양송이 보관법


양송이버섯은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암에도 효능이 있어, 암세포 발생을 억제하고 암세포 분열과 재발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양송이버섯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폐암과 피부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양송이버섯은, 풍부한 단백질과 비타민, 아연, , 칼륨, 칼슘 등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발육에 도움이 되며, 노인과 폐경이후 여성들의 골다공증 예방과 뼈 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양송이효능,양송이,양송이스프,양송이구이,양송이요리


양송이버섯에는 비타민D와 타이로시나제, 엽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예방과 빈혈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양송이버섯에는 무기질과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와 비타민 D가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어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양송이버섯은, 트립신과 아밀라아제 등의 소화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능 장애를 예방하며, 영양가는 풍부하면서도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양송이효능,양송이,양송이스프,양송이구이,양송이요리,양송이크림스프


양송이버섯은 채소와 과일류의 무기질과 육류의 단백질 등을 아우르는 각종 영양성분이 고르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버섯에 비해 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양송이버섯 100에는 인이 102이 함유되어 있어, 칼슘과 만나 뼈와 치아의 주성분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인은 우리 몸에서 칼슘 다음으로 많이 존재하는 미네랄 성분으로, 세포막과 DNA 등의 구성요소로 쓰이며, 에너지 대사와 저장 등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양송이버섯은 간 장애 예방과 노화 억제 등 생체 조절 기능과 더불어 면역력을 높여주어 성인병을 비롯한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양송이버섯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계 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한 양송이버섯은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는데, 한 연구에서는, 양송이버섯이 자연 살생세포의 활동을 촉진하여 신체의 면역계를 강화하는 것으로 확인된바 있습니다.

 

양송이효능,양송이,양송이스프,양송이구이,양송이요리,양송이크림스프,양송이보관


양송이버섯을 비롯한 식용버섯은, 수분함량이 8090%, 단백질은 3.120%, 탄수화물 380% 가량 함유되어 있으며, 지질함량은 0.16%정도 함유되어 있으며, 회분은 0.44.8% 함유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섬유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미량원소도 풍부하여 단백질 공급원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과 어지럼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양송이버섯에는 소화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과식으로 인한 위장 장애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양송이효능,양송이,양송이스프,양송이구이,양송이요리,양송이크림스프,양송이보관,양송이먹는법


양송이버섯이 심장질환과 혈관질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미국 애리조나 주립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양송이버섯이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팀은 시험관 샘플을 통해서 버섯의 효능을 실험했는데, 양송이버섯인 동맥 세포의 염증을 줄여주고 동맥벽에 백혈구가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양송이버섯은, 유방암과 결장암, 전립선암 치료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양송이버섯은, 적혈구 생산과 심장 건강에 필수적인 구리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양송이효능,양송이,양송이스프,양송이구이,양송이요리,양송이크림스프,양송이보관,양송이먹는법,말린양송이


양송이버섯을 사용하거나 보관 할 때는 습기 제거가 중요합니다. 양송이버섯은 물에 씻게 되면, 식감이 물러지기 때문에 젖은 면보나 종이타월로 먼지만 털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보관 할 때도, 습기가 차지 않도록 신문지에 싸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양송이버섯은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어, 구이나 장조림, 굴 소스 볶음, 양송이스프, 등으로 조리하여 섭취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양송이버섯은 치즈와 궁합이 좋아서, 같이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