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열매 효능 및 부작용, 노니가루 먹는 법

노니열매 효능 및 부작용, 노니가루 먹는 법

노니는 꼭두서닛과 상록관목 열대식물로 동남아시아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주로 남태평양과 동남아시아 일대에서 서식하고 있습니다. 노니는 특이한 모양과 냄새로 인해, 두리안과 함께 꺼려지는 과일로 알려져 있으나 고대 아유르베다 문서에도 기록될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천연 항염제로 불리는 노니는 스코폴레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의 염증을 제거해 주어 염증으로 인한 통증 완화를 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세포 노화를 억제하는 성분인 프로제로닌이 함유돼 있어,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억제하고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니열매 효능 및 부작용, 노니가루 먹는 법


노니는 예로부터 열매를 비롯한 잎과 뿌리, 줄기, 씨 등을 약재로 사용해 왔습니다. 노니에는 프로제로닌과 제로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세포 기능을 활성화시켜주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노니에 함유된 제로닌 성분은 단백질과 아미노산을 연결하는 세포막을 생성하여 암세포 발생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노니에 함유된 담나칸달 성분은, 각종 암 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을 배출을 배출시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고혈압과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노니열매,노니분말가루,노니열매효능,노니주스,노니분말


노니는 체내 활성 산소를 억제 하는 것은 물론이며 항암효과가 뛰어나, 폐암과 간암, 신장암등의 암을 예방하고 암 전이를 막아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노니는 통풍에 좋은 음식으로 크산틴산화효소를 억제해 주어 통풍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노니는 간을 보호하고 간 손상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노니는, 2형 당뇨병의 위험을 낮춰주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상처 회복과 관절염 통증 완화, 기억력을 높여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니열매,노니분말가루,노니열매효능,노니주스,노니분말,노니가루


항염 효과가 뛰어난 노니는, 기관지염과 관절염 등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시너지 효과를 통해 뛰어난 항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폴리페놀 성분은 암과 만성질환을 일으키는 유해 활성산소를 효과가 뛰어난데, 노니에 함유된 폴리페놀 함량은 다른 식품에 비해서도 월등하게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노니에는,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숙면을 이루지 못하는 불면증 환자와 우울증, 불안증을 겪고 있는 환자에게 좋습니다. 또한 노니에는 스코톨레틴 성분이 함유돼 있어 혈당을 낮춰주어 당뇨병 환자에게 특히 좋습니다.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노니는 피부를 재생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노니는 프로제로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손상된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며, 여드름 치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노니에는 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잇습니다. 뿐만 아니라 노니는, 역류성 식도염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니에는 스코폴레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역류성 식도염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질염 치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노니는 생리통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어 생리통 심할 때 노니를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노니열매,노니분말가루,노니열매효능,노니주스,노니분말,노니가루,노니원액


노니는 원액을 먹기도 하지만 가루 내어 분말 형태로도 섭취하고 있습니다. 말린 노니 열매를 분쇄하여 분말 형태로 만들어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노니 원액이 아닌 노니분말을 섭취할 때는, 쓴맛과 진한 향을 줄이기 위해 물에 타 먹거나 요구르트, 음료수 등에 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노니가루는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먹는 방법 외에도 노니 가루와 우유, 밀가루 등을 섞어 마스크 팩을 만들어 사용해도 좋습니다. 노니가루를 섭취 할 때는, 1~3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노니주스나 원액은, 하루 30mL 정도를 2~3회로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니열매,노니분말가루,노니열매효능,노니주스,노니분말,노니가루,노니원액,노니가루효능


최근 국내에서 유통되던 노니제품에서 쇳가루가 발견되면서 노니에 대한 신뢰도가 추락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말린 노니열매로 들어오는 노니 자체는 문제가 없으나 노니를 분쇄하여 가루로 만드는 과정에서 쇳가루가 들어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노니는 연구를 통해서 많은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만 효능을 규명되어 있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잇습니다. 특히 노니의 주성분인 프로제로닌이나, 노니의 건강기능성 효과에 대해서는 식약처는 물론이며 미국 FDA에서도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노니열매,노니분말가루,노니열매효능,노니주스,노니분말,노니가루,노니원액,노니가루효능,노니먹는법


노니는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성인병을 예방하기도 하지만 과다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노니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기도 하지만, 신장과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며, 고혈압 치료제를 복용하는 경우에도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노니가루를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 등의 소화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적당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최근 들어 노니가루에 쇳가루 등이 들어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어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을 구입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