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잎차 효능 및 성분 감잎차 만들기

감잎차 효능 및 성분 감잎차 만들기

감잎은 감보다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뜨거운 열에도 잘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차로 만들어 우려 마시기 좋습니다. 또한 감잎은 비타민A와 시트린과 같은 수용성 비타민과 타닌, 카테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당뇨와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감잎차는 감기를 예방하고, 피부 미용과 붓기 제거, 갈증 해소에도 좋습니다. 감잎차는 비타민과 칼슘 등이 가장 풍부한 5~6월경에 어린잎을 따서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가을에 감을 딸 때 채취한 감잎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감잎차 효능 및 성분 감잎차 만들기


감잎차는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한 차로, 감잎의 비타민C함량은 레몬의 10배에 이를 정도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고 피로회복과 혈액순환에도 좋습니다. 특히 감잎차는, 면역력이 떨어지고, 자주 피로감을 느끼거나, 환절기 감기예방 에도 좋습니다. 또한 감잎차는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과 관련된 순환기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과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간 기능 활성과 해독작용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잎차,감잎,감잎차효능,감잎효능,감잎차만들기


한국식품연구원 전통식품연구센터 홍희도 박사 연구팀은, 감잎차에 대한 연구를 통해, 감잎차에 풍부한 다당 성분이 면역을 높여주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힌바 있습니다. 예로부터 감기 예방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감잎차는, 폴리페놀과 비타민 C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기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이번 연구를 통해 감잎차에 함유되어 있는 다당 성분이 면역증진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진 것입니다. 또한 다당 성분은 면역세포의 활성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잎차,감잎,감잎차효능,감잎효능,감잎차만들기,감나무잎


감에는 비타민 C와 포도당, 과당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술 마신 다음날 감을 1개만 먹어도 숙취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감을 건조한 곶감은, 단감이나 연시에 비해 수분 함량은 적고 당분과 비타민, 타닌, 무기질 등은 더욱 높아지기 때문에, 숙취해소와 같은 효과는 높아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타닌 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흡착하여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고혈압과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감잎은 비타민 C를 비롯한 폴리페놀과 타닌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감잎차에 풍부한 비타민C,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감잎차는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혈액을 깨끗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감잎차는, 지혈 작용이 뛰어나, 위궤양과 같은 출혈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간 기능을 높여주고 해독작용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잎차,감잎,감잎차효능,감잎효능,감잎차만들기,감나무잎,감잎차만드는법


감잎차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나 약산성을 띠고 있으며 공복에 마셔도 속쓰림과 같은 부작용이 없을 뿐만 아니라, 위의 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무기력해진 위를 수축시켜 위에 탄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감잎차는 비타민 C가 풍부한 레몬에 비해서도 20배나 많은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B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감잎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열을 내리는 효능이 있으며, 기침과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잎차,감잎,감잎차효능,감잎효능,감잎차만들기,감나무잎,감잎차만드는법,감나무잎차


감잎차는 건강 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감잎차 소비도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풀 향기가 은은하게 나는 감잎차는 항산화, 항염증, 항암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감잎을 차로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감잎차를 만들 때는, 채취한 감잎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햇볕에 말려주면 됩니다. 특히 감잎은 말리기 전에는 잎을 썰지 않고 수증기를 이용해 가볍게 쪄서 말려야 비타민C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차로 우려 마실 때는, 80정도의 뜨거운 물 200에 말린 감잎 3~5을 넣고 5분 정도 우려서 마시면 됩니다.

 

감잎차,감잎,감잎차효능,감잎효능,감잎차만들기,감나무잎,감잎차만드는법,감나무잎차,감잎가루


감잎차는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고 설사를 완화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변비증상이 있는 사람은 오히려 변비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변비가 있는 사람은 감잎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감잎차에 풍부한 타닌 성분은 수분을 흡수하고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기도 하지만 철분이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빈혈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때문에 철분이 부족한 사람이나 임산부와 같이 철분을 섭취해야 하는 사람들은 감잎차가 어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