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및 달맞이꽃 먹는 법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및 달맞이꽃 먹는 법

달맞이꽃은 바늘꽃과에 속하는 칠레가 원산지인 귀화식물귀화로, 해가지고 달이 뜰 무렵에야 꽃이 핀다고 하여 달맞이꽃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특히 달맞이꽃종자에서 추출한 달맞이꽃 종자유는 감마리놀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타박상과 치질, 소화 장애, 인후통 치료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류마티스 관절염, 유방암 치료에 효능이 있으며,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과 생리전증후군, 생리불순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달맞이꽃 종자유는 에스트로겐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하고 피부의 보습력을 높여주며 아토피 증상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및 달맞이꽃 먹는 법


달맞이꽃은 월견초, 야래향 등으로 불리기도하며 식물 전체를 물로 달여 피부염이나 종기를 치료하는데 써 왔으며,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오래 전부터 남아메리카지역에서는 민간약품으로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달맞이꽃은 칠레를 비롯한 남아메리카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우리나라에도 널리 분포되어 있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달맞이꽃씨앗은 압착하거나 추출 작업을 통해 달맞이꽃 종자유를 얻을 수 있으며, 캡슐이나 오일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특히 달맞이꽃종자유는 갱년기 증상들을 완화하고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효능,달맞이꽃효능,달맞이꽃종자유,감마리놀렌산


달맞이꽃종자유에 풍부한 감마리놀렌산은 갱년기 증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갱년기는 제 2의 사춘기로 불릴 정도로 특히 여성들에게 신체적이나 정신적으로 많은 변화를 느끼게 하는데, 달맞이꽃종자유가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고 당뇨나 고혈압과 같은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달맞이꽃종자유에 풍부한 감마리놀렌산이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은 인체 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성분으로, 영국에서는 국민보건의약품으로 취급 할 정도로 귀하게 대접받고 있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효능,달맞이꽃효능,달맞이꽃종자유,감마리놀렌산,달맞이꽃


달맞이꽃은 달콤하면서 향기가 좋아 차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북미의 인디언들은 달맞이꽃 전체를 약초로 사용해 왔는데, 물에 달여 피부염이나 종기를 치료하는 데 사용하기도 했으며, 뿌리를 말려서 감기로 인한 인후염이나 기관지염 증상이 있을 대, 물로 달여 먹었으며, 달맞이꽃 씨앗에는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보조식품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참깨보다 작은 달맞이꽃 종자는 압착하여 얻은 달맞이꽃종자유는, 반드시 외부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필수지방산인, 리놀산과 리놀렌산, 아라키돈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에 함유된 감마리놀렌산은, 우리 몸에 흡수되면 신진대사에 의해 프로스타글란딘으로 변화하게 되는데, 특히 여성들의 신체 혈관의 수축과 확장작용이 원활하도록 돕는 작용이 있어, 월경 전에 여성들이 자주 겪는 유방 통증이나 우울감, 갱년기 여성들의 기억력 감퇴, 홍조 개선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달맞이꽃 종자유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며 고지혈증과 같은 혈관 질환을 개선하며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어, 생리불순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효능,달맞이꽃효능,달맞이꽃종자유,감마리놀렌산,달맞이꽃,달맞이꽃기름


달맞이꽃종자유는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체의 모든 기관을 조절하는 호르몬 유사 물질을 생성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메가 6 지방산 일종인 감마리놀렌산은 달맞이꽃을 비롯한, 블랙커런트 씨유, 보리지 오일 등에 풍부한 성분으로,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프로스타글란딘의 합성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달맞이꽃씨유는 혈당 수치를 낮춰주고 항염증, 항암, 골다공증, 류마티스성 관절염, 폐경기 증후군, 월경증후군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피부 건강과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효능,달맞이꽃효능,달맞이꽃종자유,감마리놀렌산,달맞이꽃,달맞이꽃기름,달맞이꽃오일


달맞이꽃 종자유를 복용할 때는 하루 3g 정도를 아침저녁으로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달맞이꽃 종자유는 공복에 섭취해야 흡수가 잘 되고, 섭취 후 30분 정도는 물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달맞이꽃은, 종자뿐만 아니라 꽃이나 뿌리를 차로 끓여 먹어도 좋고, 달맞이꽃 종자를 볶아서 차로 끓여 마시거나, 달맞이꽃이나 뿌리를 말려두고, 하루에 15~30g 정도를 물로 달여 마셔도 좋습니다. 또한 달맞이꽃은 효소를 담가 먹기도 하는데, 꽃과 설탕을 1:1 비율로 섞어서 숙성시켜 물에 희석하여 하루 1잔 정도로 마시면 좋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효능,달맞이꽃효능,달맞이꽃종자유,감마리놀렌산,달맞이꽃,달맞이꽃기름,달맞이꽃오일,달맞이 종자유


달맞이꽃종자유 주요성분인 감마리놀렌산은 산패가 되기 쉽기 때문에 냉장 보관해야 하며, 장시간 동안 보관하지 않고 소량으로 구매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달맞이꽃종자유를 아토피 등을 치료하기 위해 복용 할 때는, 보통 하루 2, 1회에 4~6캡슐을 복용해야 하기 때문에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이 보이는 사람이 있으며, 손과 발에 염증, 홍조, 호흡곤란, 이명, 두통, 소화 장애, 위경련, 묽은 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나 수유 부는 주의해야 하며, 고지혈증 약 등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