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로골드자몽 효능 활용, 메로골드자몽의 뛰어난 보관력

메로골드자몽 효능 활용, 메로골드자몽의 뛰어난 보관력

메로골드자몽은 레드루비 자몽과 오렌지의 교차 교배로 만들어진 품종으로 일반 자몽보다 쓴맛은 적고 당도가 높으면서도, 비타민 C, A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과 피부미용,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메로골드자몽에는 다른 과일에 비해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과 변비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당뇨병과 체중조절, 심장병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메로골드자몽 먹는 법

메로골드자몽은 껍질인 일반적인 다른 자몽 껍질보다 두껍지만 포멜로 껍질보다는 얇으며, 과육은 반투명하고 황색을 띠고 있으며, 부드럽고 새콤달콤한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몇 개의 씨앗을 가지고 있지만 없는 것도 있습니다. 과육의 핵심은 과일에 따라 속이 비어 있거나 단단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메로골드자몽은 밝고 감귤 향이 나며 산도가 낮아, 다른 자몽에 비해 부드럽고 달콤하며 은은한 시큼한 맛을 냅니다.

 

메로골드자몽을 비롯한 자몽에는 강력한 활성 물질인 리코펜이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혈관건강과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고, 심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메로골드자몽은, 비타민 C와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일 뿐만 아니라, 칼륨과 철분, 구리, 아연,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메로골드자몽은 인체의 산도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체질개선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플라보노이드 일종인 나린진을 함유하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으며,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항진균, 항바이러스, 항균 및 항염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메로골드자몽은 인플루엔자나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퀴닌을 함유하고 있으며, 루푸스, 야행성 다리 경련, 관절염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메로골드자몽은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체중 감량에도 좋습니다. 메로골드자몽은 냄새를 맡는 것으로도 배고픔을 줄여 주는 효과가 있어, 체중 감량 식단에 추가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메로골드자몽은 포만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배고픔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호르몬인 콜레시스토키닌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메로골드자몽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와 안색 건강에 도움이 되며 에너지나 활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메로골드자몽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림프계를 활성화하며 신장을 정화하고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자몽에서 추출한 오일은 마사지 오일로도 좋아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고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메로골드자몽은 소화 불량을 치료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장의 자극과 열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화 불량으로 인한 자극과 열을 완화하는 소화액 흐름을 촉진하고 소화력을 높이며, 배변을 편안하게 하여 변비 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속이 거북하거나 소화가 잘 안될 때 메로골드자몽 주스를 물로 희석해 마시면, 소화 불량으로 인한 내장의 열을 내리는데 도움을 주고 장 활동을 촉진해 소화 흡수력을 높이고 안색을 되돌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메로골드자몽은 약산성 식품으로 소화 불량과 팽만감과 같은 위장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며, 변비를 완화하고, 요로 감염을 치료할 수 있으며, 우수한 프로바이오틱스 이기도 합니다.. 또한 메로골드자몽은 너무 많은 위산이 배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결장을 자극해 소화와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며 혈관을 이완시켜 혈액순환을 촉진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각종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어, 간 해독과 신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메로골드자몽은 육즙이 많고 부드러워 신선한 과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아이스크림, 시리얼, 요구르트에 토핑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잼이나 젤리 및 마멀레이드에 끓여서 살사로 썰거나 케이크, 타르트, 치즈 케이크, 커스터드, 푸딩의 향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껍질도 먹을 수 있어, 짭짤한 소스나 고기 요리, 수프, 볶음 요리에 사용하거나 설탕에 졸여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메로골드자몽 주스는,, 칵테일이나 음료, 스무디의 맛을 내거나 셔벗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몽은 다양한 종류가 있어, 과육이나 껍질 색깔이, 분홍색, 흰색, 빨간색, 노란색 등 다양한 색상이 있으며, 제각각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씨앗이 없는 것도 있습니다. 또한 자몽은 대부분 달콤하면서도 매콤하며 약간 씁쓸한 맛이 있습니다. 특히 메로골드자몽은 다른 과일과는 달리 보관력이 좋아 상온에서도 일주일 정도 보관할 수 있으며, 냉장고에 보관하면 최대 3 개월간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자몽은 대부분 따뜻한 날씨에 재배되기 때문에 고온에서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실온에 방치하더라도 부패하거나 잘 썩지도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