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모야 효능 및 성분, 체리모야 먹는 법

체리모야 효능 및 성분, 체리모야 먹는 법

체리모야는 껍질이 마치 물고기 비늘과 같은 오양으로 생긴 과일로, 달콤한 맛이 나는 과육은 크림과 같은 질감으로 인해 숟가락으로 떠서 먹을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에도 좋습니다. 특히 체리모야는 루테인, 카테킨과 같은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 순환과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며 각종 혈관 건강과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 변비 해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리모야는 맛있고 건강에도 좋다
체리모야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

체리모야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일 뿐만 아니라 활성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면서도, 칼로리는 100g75kcal로 망고와 비슷한 열량을 내지만, 식이섬유가 망고에 비해 2배나 많기 때문에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리모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비타민 B6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가바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엽산과 마그네슘, 칼륨과 구리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체리모야는 맛있고 건강에도 좋다

체리모야 성분

체리모야에는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이 풍부한 체리모야는, 비타민 AB, C, E, K, 엽산, 나이아신, 펜더 피리독신, 리보플래빈, 티아민 등의 많은 비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체리모야는 식이섬유 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나트륨과 칼륨 비율이 적당하게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셀레늄과 아연, 철분, , 마그네슘, 망간, 구리와 같은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체리모야는 맛있고 건강에도 좋다

체리모야는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리보 플래빈과 나이아신, 피리독신과 같은 다양한 비타민 B 복합체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 C와 비타민 B 복합체는 자외선으로부터 자외선으로 인한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체리모야는 장운동을 촉진하고 소화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며, 콜레스테롤과 유해 물질을 해독하고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으며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변비에도 좋습니다.

체리모야는 비타민 B6인 피리독신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1(160g)에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30% 이상을 채울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B6, 신경 전달 호르몬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물질로, 기분 조절에 도움이 되는 세로토닌과 도파민 등의 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우울증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51 명의 노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B6이 결핍되면 우울증 가능성이 두 배나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체리모야는 맛있고 건강에도 좋다

체리모야의 항산화 특성은 주로 페놀 화합물에서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리모야는 콜레스테롤이 들어 있지 않으면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체중 감량과 당뇨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체리모야는 당도가 높지만 혈당 부하 점수가 10 점이므로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지 않아 당뇨에도 도움이 됩니다. 체리모야는 잎도 항균 및 항염 효과가 뛰어나, 종기나 농양, 궤양에 찜질 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잎과 과일은 습포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리모야는 맛있고 건강에도 좋다

체리모야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수분대사를 원활하게 하며, 칼륨과 나트륨 비율이 적당해 신체의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리모야에 풍부한 마그네슘은 심장 근육을 이완시켜 뇌졸중과 심장 마비 등의 심혈과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섬유질과 니아신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방지하고 자유 라디칼이 지질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리모야는 다양한 활성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특히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다양한 유형의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리모야에는 신부전과 암 발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알칼로이드와 아세토 제닌과 같은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체리모야 씨앗과 뿌리 추출물은, 방광암세포, 흑색종 등의 종양 세포를 포함한 각종 암 세포 주에서 세포 사멸을 유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체리모야는 맛있고 건강에도 좋다

체리모야에 풍부한 복합 비타민 B, 뇌의 GABA 뉴런 화학 수준을 조절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우울증, 과민성, 긴장감, 스트레스 등 다양한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B 복합 비타민은 특히 무언가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우울할 때 뇌가 진정되도록 도와줍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파킨슨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훌륭한 식품입니다. 체리모야 100g에는 일일 권장량의 15-20 % 0.6g의 비타민 B6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체리모야는 맛있고 건강에도 좋다

체리모야 먹는 법

성숙한 체리모야는 껍질 색이 갈색을 띤 녹색으로 변하면서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맛이 높아지기 때문에 반으로 잘라서 씨는 발라내고 숟가락으로 과육을 떠먹거나 샐러드 등에 첨가하여 먹을 수 있으며, 와인과도 잘 어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이스크림이나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서 먹거나, 삶은 과일을 으깨어 우유 또는 크림에 섞어서 먹기도 합니다. 특히 체리모야는 유제품과 비슷한 영양가와 식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유제품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이 먹기에도 좋습니다.

 

체리모야는 맛있고 건강에도 좋다

체리모야 부작용

체리모야 씨앗과 잎은 약용으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유독성 알칼로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함부로 섭취하면 독성물질로 인한 부작용이 따를 수 있습니다. 또한 체리모야는 찬 성질을 가진 과일로 해열 작용에는 도움이 되지만 소화기가 약하거나 몸이 찬 사람은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체리모야는 당분이 풍부하고 열량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체중관리 중이거나 당뇨병 환자는,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