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꿀화분 효능 및 먹는 법, 벌꿀화분 영양 분포

벌꿀 화분 효능 및 먹는 법, 벌꿀 화분 영양 분포

꿀벌은 인간에게 반드시 필요한 존재로, 꿀을 비롯한 프로폴리스와 꿀벌 화분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식물의 수분을 일으키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생꿀과 벌꿀 화분은, 고대부터 식용과 약용으로 널리 상용돼온 식품이자 약재로, 각종 활성물질과 비타민, 미네랄, 효소, 단백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달걀이나 쇠고기에 비해서도 많은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과 염증을 억제하고 혈액순환과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벌화분

벌꿀 화분은 탄수화물과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을 비롯한 아미노산, 식이섬유, 효소 등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꿀벌 꽃가루의 정확한 영양 구성은 채취한 꽃가루에 따라 다르지만, 2012년 분자에 발표된 분석에 따르면, 벌꿀 화분의 표본 22개는 평균 탄수화물 함량이 67.7%, 조단백질 21.8%, 지방 5.2%, 2.9% 정도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샘플에는 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한 상당한 페놀 화합물 등의 항산화 물질이 함유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벌화분

벌꿀 화분에는 루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에 다른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지 않더라도 루틴 함량만으로도, 큰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벌꿀 화분에는, 이노시톨과 콜린으로 구성된 인지질 일종인 레시틴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레시틴과 같은 지방질은 뇌를 구성하는 물질로, 뇌는 30%가 레시틴이 차지하고 있으며 세포막을 구성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일을 하는 등, 신체에 반드시 필요한 물질로, 벌꿀 화분에는 15%가 레시틴으로 구성되어 있어 신체와 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벌화분

벌꿀 화분은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각종 질병과 싸우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꿀벌 꽃가루가 쥐의 알레르기 반응을 자연스럽게 억제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다른 연구들은 벌꿀 화분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며, 항염, 항균, 항바이러스 성질을 가지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벌꿀 화분은 식중독을 일으키는 황색 포도상구균과 같은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없애는 효과도 있습니다.

 

벌과 벌화분

벌꿀 화분은 꿀벌에 의해 만들어져 벌들의 식량이 되지만, 사람이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을 주고 질병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벌꿀 화분은, 다양한 활성물질과 아미노산, 인지질, 비타민 등의 다양한 영양소와 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한 약 250개의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꿀벌은 전형적으로 같은 식물에서 꽃가루를 모으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때로는 다른 종에서 모으기 때문에, 벌들이 꽃가루를 모으는 식물 종에 따라, 영양소와 색깔, 크기, 모양, 무게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벌꿀화분에 들어 있는 영양소와 함량은 채취하는 식물과 계절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소나무 식물에서 채취한 벌꿀 화분의 단백질 함량은 약 7%인 반면, 대추야자 꽃에서 채취한 벌꿀 화분의 단백질 함량은 35%에 가깝게 나타났습니다. 또한 봄에 수확되는 벌꿀 화분은,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미네랄, 효소, 항산화제를 포함한 250개 이상의 영양 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나 여름에 수확되는 벌꿀 화분은 더 적게 들어 있습니다.

 

벌과 벌화분

벌꿀 화분은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아미노산, 미량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전 세계적으로 건강 및 치료 목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벌꿀 화분의 항염증 활성은, 나프록센, 알긴, 페닐부타존, 인도메타신과 같은 약물과 비교되고 있습니다. 많은 연구에서 벌꿀 화분은, 급성 및 만성 염증과 초기 퇴행성 질환, 독성 제거와 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제약 회사의 연구에서는, 꿀벌 화분과 아세트아미노펜을 쥐에게 투여했을 때 간성 괴사에 유의미한 항염증 활동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벌화분

벌꿀 화분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장 환경을 개선하고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한 연구에서는 벌꿀 화분의, 효소 가수분해효소가 암과 심장병, 제2형 당뇨병, 고혈압 등 다양한 질병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한 연구에서는, 항산화 성질이 측정되었고 활성 산화 스트레스를 제거하는 세척 활동을 목격했습니다. 연구원들은 벌꿀 화분의 효과가, 된장이나 나토, 치즈, 식초와 같은 발효 식품에서 발견되는 효과와 유사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벌화분

벌꿀 화분은 강력한 항균, 항바이러스, 항바이러스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모세 혈관을 강화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며 면역체계를 자극하고 콜레스테롤과 지질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한 벌꿀 화분은 영양실조를 예방하고 보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벌꿀 화분은, 그냥 먹을 수도 있지만, 분쇄된 가루나 과립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스무디, 요구르트, 코티지치즈, 시리얼, 등에 첨가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따뜻한 물에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벌과 벌화분

벌꿀 화분 주의 점

벌꿀화분은벌꿀 화분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 하지만,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호흡곤란, 발진, 붓기뿐만 아니라 아나필락시스 같은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벌꿀 화분은 모유 수유 중인 여성과 임산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벌꿀 화분은 다른 약물과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으며 와파린과 같은 약물과 함께 복용하면 출혈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특정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은 섭취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의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