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홉효능 및 활용, 홉 추출물의 가능한 부작용 본문

건강, 음식, 효능

홉효능 및 활용, 홉 추출물의 가능한 부작용

시토스 2021. 4. 19. 15:24

홉 효능 및 활용, 홉 추출물의 가능한 부작용

홉은 맥주의 향을 내고 보존하기 위해 수 세기 동안 사용됐으며, 쓴맛과 독특한 향은 주로 홉에 들어있는 향기 성분 때문으로, 각종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홉은 신경안정과 소화작용, 이뇨작용을 돕고 불안감과 스트레스, 수면장애 등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부미용과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맥주재료 홉

홉은 주로 맥주를 만드는 데 사용되지만 오일 성분과 미네랄은 혈관과 피부에 항염 효과를 제공하며 피부 표면 혈관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홉에서 발견되는 오일 성분인 휴 뮬렌과 루폴 렌은 진정 효과가 있어 불면증과 불안감 두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홉에 풍부한 정유 성분과 미네랄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항염 효과를 제공하며 피부 표면 혈관 돌출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홉효능

홉은 비타민 C, B6, E, 등의 비타민과 다양한 활성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해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고 신체의 노화 과정을 늦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홉에는, 미르센과 카리오필렌, 파르네센, 휴 물렌 등의 정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항염증 보존제 등 강력한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홉에는 안티 잔토 후 몰이 함유돼 있어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홉효능

홉은 맥주에 사용되기 이전부터 다양한 치료 목적으로 사용됐습니다. 아메리카 원주민들은 불면증과 고통을 다루기 위해 홉을 사용해왔으며, 유럽에서는 류머티즘과 관절통이 전통적으로 열을 완화하고 감소시키며, 소화기 건강과 이뇨작용을 돕는 강장제로 사용됐습니다. 또한, 홉은, 가스나 경련, 설사, 염증, 감염과 같은 소화기 건강에 사용됐습니다.

홉은 차로도 좋으므로 차로 우려 마시면 위산 생성을 촉진해 식욕을 높이고 음식 분해에 도움을 줘 소화작용과 지방 연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염증, 항균성을 가지고 있고 방광염과 요로감염 치료에 좋은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홉차는 열감과 불면증과 같은 갱년기 증상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어 다른 약초들과 함께 사용됐습니다.

 

홉효능

홉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모방하고 저 에스트로겐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돼 있어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홉의 이러한 효능은 연구를 통해서도, 갱년기 증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100명의 폐경기 여성을 대상으로, 홉 추출물이 들어간 질을 사용하게 한 결과, 성교통, 질 건조증, 가려움, 작열감 및 염증을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홉효능

홉에 풍부한 잔토휴몰과 같은 항산화 성분은 산화 손상과 스트레스로부터 뇌세포를 보호함으로써 치매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활성산소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는 인체의 중요 장기를 훼손할 수 있으며 암이나 알츠하이머와 같은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홉은 활성산소를 억제하며 심리적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뇌세포의 산화 스트레스를 예방하고 인지 능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홉은 칼슘마그네슘이 풍부해 뼈 건강에 도움이 되며 골다공증 예방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기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항산화 항염 효과가 뛰어난 홉은, 관절의 부종, 특히 골관절염과 관련된 부기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홉에 들어있는, 휴 물론은, 섬유 근육통, 골관절염 및 류머티즘성 관절염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홉효능

홉도 맥주 효모처럼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홉에는 두피 감염을 예방하고 모낭을 강화해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진 다양한 활성 물질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홉은 짧은 시간 안에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미네랄과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피부 전문들은 맥주 효모가 들어간 샴푸의 사용을 권하기도 합니다.

 

홉장식노인

홉의 가능한 부작용

홉은 적당히 사용하면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많은 양을 사용하면, 천식이나 마른기침, 폐 기능 감소, 만성 폐쇄성 폐 질환, 피부 발적, 눈꺼풀에 체액 축적, 결막염과 같은 질환에 걸릴 수 있으며 다른 약물과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홉은 폴리 믹 신과 같은 특정 항생제의 항균력을 증가시키며, 알코올과 에스트로겐 보충제, 졸피뎀, 항불안제와 같은 진정제와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