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테인 지아잔틴 효능 및 눈 건강에 중요한 이유!

루테인 지아잔틴 효능 및 눈 건강에 중요한 이유!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유사한 구조를 가진 항산화 성분으로 눈과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며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루테인 지아잔틴은 혈압을 낮추고 염증을 억제해 동맥과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인지력과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동시에 섭취했을 때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루테인 지아잔틴과 비타민 E를 충분히 섭취할수록 황반변성과 백내장 위험이 많이 감소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루테인지아잔틴 영양제

루테인 지아잔틴 항산화 활성 효과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성분으로, 염증과 세포 손상을 방지해, 노화와 암, 심장병, 알츠하이머병 및 제2형 당뇨병과 같은 다양한 질병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주요 항산화 제인 글루타티온을 재활용하는 데 도움을 주어, 우리 몸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동맥의 플라크 축적을 낮추고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눈과 머리가 아픈 여성

루테인은 눈의 혈류를 개선하고 눈을 건강하게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 지아잔틴과 함께할 때 더 강력해져, 청색광을 효과적으로 흡수해 황반변성과 같은 안과 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루테인은 황반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기 때문에 평소에 루테인 지아잔틴이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루테인 지아잔틴을 충분히 보충한 사람은 황반변성 위험이 43%나 낮다는 연구 보고도 있습니다.

루테인 지아잔틴이 중요성

루테인 지아잔틴이 부족하면 발생하기 쉬운 황반변성은, 나이가 들면서 발병 소지가 커지지만, 초기에 뚜렷한 증상이 없거나 노화로 인한 증상으로 생각하기 쉬워서 간과하기 쉽지만, 조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심각한 시력 감퇴나, 황반변성 백내장 등을 일으켜 실명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실제로 황반변성은 녹내장, 당뇨병성 망막병증과 함께 3대 실명 안과 질환으로 꼽히며, 70대 이상에서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눈 검사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황반을 구성하며 눈을 보호하기 때문에 눈 비타민이라고도 합니다. 루테인은 안구 특히 황반의 주변부에서 주변 시야를 담당하며, 지아잔틴은 황반 중심부에서 중심 시야를 담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황반은 눈의 안쪽 망막에서 초점이 맺히는 부위로 색을 구별하고 사물을 보는 기능을 하므로 황반이 손상되면 사물이 찌그러져 보이거나 시야 중심부가 검거나 비어 보이는 황반변성이 발생하게 됩니다.

 

학생 노트북 사용

청색광 부작용

청색광은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자외선 다음으로 강한 파장을 가진 빛으로 장시간 동안 청색광에 노출되면 안구건조증을 비롯한 망막과 수정체 등에 손상을 일으켜 백내장, 황반변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코일 구로 인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전자 장치는, 많은 청색광을 발생하게 되는데,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컴퓨터, 텔레비전 등의 많은 사용은 이전 세대에 비해서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눈을 보호하고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며. 혈류를 개선해,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충분히 섭취하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염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뇌 조직은 전체 카로티노이드의 약 60%가 루테인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보더라도 뇌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루테인지아잔틴 음식 영양제

 

피부 미용 루테인 지아잔틴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피부 색조와 건조증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보고도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자외선으로 인한 염증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결과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급성 염증 반응을 감소시켜 자외선의 영향을 감소시켰으며 전반적인 피부 색조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피부가 건조한 사람에게 루테인 10mg과 지아잔틴 2mg을 복용하도록 한 결과, 피부 건조증이 유의하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금치 나물

루테인 지아잔틴은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는데, 루테인 지아잔틴은 우리몸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의 음식 섭취를 통해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루테인 지아잔틴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케일, 시금치 같은 녹황색 채소, 달걀, 아보카도가 있으며, 식물성이 아닌 식품에는 계란 노른자가 있습니다. 참고로, 루테인은 마리골드와 같은 화려한 꽃에 많이 들어있으며, 지아잔틴은 붉은 고추류에 많이 들어있으며 영양제로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