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오일 효능 및 먹는 법, 사용법

아보카도오일 효능 및 먹는 법, 사용법

아보카도는 부드러운 과육에 몸에 좋은 지방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숲에서 나는 버터로 불리는 과일로, 과일이면서도 채소처럼 사용하고 있으며 오일을 채취해 다양한 건강식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보카도 오일은 금세 무르는 아보카도의 단점을 보완하기도 하지만 상품 가치가 떨어진 아보카도를 활용하고자 기름을 채취해 사용해 왔는데, 흡수율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 할 수 있어 오히려 더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오일 효능 및 먹는 법, 사용법아보카도오일 효능 및 먹는 법, 사용법


아보카도는 불포화 지방산을 비롯한 20여 종의 비타민과 10가지의 아미노산, 11가지의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각종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어, 혈관계 질환을 비롯한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과일 형태로 먹어도 좋지만, 압착하여 채취한 아보카도 오일은, 과일에 비해 저장성이 좋고 간편하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오일 효능 및 먹는 법아보카도오일 효능 및 먹는 법


아보카도는 주로 북미와 남미에서 많이 생산되고 있는데, 특히 멕시코에서 생산되는 하스 품종이 최상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0ml의 아보카도 오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보통 크기의 아보카도가 20개 이상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아보카도를 섭취할 때, 생과일을 섭취하는 것보다도 오일로 섭취하는 것이 영양분 섭취 효과도 12배 정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보카도오일 효능아보카도오일 효능


아보카도오일 100g에는 불포화지방산이 86g이 함유돼 있어 올리브유에 비해서도 높은 함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당분 함량은 낮고 비타민 A, B6, C, E,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칼륨도 바나나에 비해서도 2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도 올라가 있습니다. 특히 아보카도 영양가가 응축돼 있는 아보카도 오일은, 샐러리 등 채소를 먹을 때 사용하면, 채소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의 흡수를 높여 주는 효과가가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루테인과 카로티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을 주어, 백내장과 황반변성 등의 각종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보카도먹는법아보카도먹는법


아보카도 오일이 혈관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한 연구서는, 코코넛 오일이나 올리브 오일, 옥수수 오일 등과 비교했을 때, 아보카도 오일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에 가장 이로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체내 중성지방을 감소시켜주는 오메가-3, 혈관 내벽을 튼튼하게 해주는 오메가-6의 함량이 높아 뇌출혈과 뇌경색,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보카도오일 먹는법아보카도오일 먹는법


아보카도오일은 맛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발연점도 270, 식용유 중에서도 가장 높아, 샐러드드레싱과 부침, 볶음 요리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보카도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짜고 매운 음식을 즐겨먹는 한국인들은, 하루 평균 WHO 권장 소금 섭취량의 2.45배에 달하는 소금을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특히 한국인에게 좋습니다.


아보카도오일 사용법아보카도오일 사용법


아보카도오일은 식용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평소에 쓰는 스킨 크림과 같은 다른 에이전트와 함께 사용해도 좋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을, 베타카로틴과 단백질, 레시틴, 지방산 및 비타민 A, D, E 등이 풍부해,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또한 상처 치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3년에 실시한 연구에서는, 아보카도 오일의 리놀레산과 올레산 및 기타 단일 포화 지방산이 상처 치유 속도를 높일 수 있음을 발견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 연구 결과는 동물 실험에서 나온 결과이기 때문에, 아보카도 오일이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아보카도아보카도


아보카도 오일이 피부에 두껍고 비늘 모양의 붉은 반점을 유발하는 만성 자가 면역 질환 인 플라크 건선과 같은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서는 아보카도오일에 함유된, 비타민 B-12 성분이, 전통적인 비타민 D-3 요법보다 더 오랜 기간 동안 건선 증상을 완화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아보카도요리아보카도요리


흡수성 오일은 건조한 손에 수분을 공급하거나 천연 자외선 차단 제 역할을 하는 등 피부에 많은 이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을 피부에 직접 바르거나 좋아하는 미용 제품과 혼합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스킨케어 루틴에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오일을 마사지하거나 마스크처럼 얼굴에 문지르거나 샤워 로션에 등에 첨가 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오일 사용법아보카도오일 사용법


아보카도오일은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어 피부에 패치 테스트를 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 칼로리는 100g187kcal로 적지 않은 열량을 가지기 때문에 하루에 1~2스푼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신장 기능이 약한 경우에는 칼륨 배출이 어려울 수 있어,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