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차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부작용

가지 차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부작용

가지에는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해,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하며 완화 제로 작용해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 한 가지는 탄수화물과 열량이 낮고 혈당을 낮추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껍질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사포닌도 풍부해서 지방 축적과 흡수를 방해하여 각종 심혈관 기능을 강화하고 체중 조절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가지차 효능

가지 영양 성분

가지에는 안토시아닌과 클로로겐산 등의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가지에는 엽산과 니아신, 피리독신, 리보 플래빈, 티아민, 비타민 A와 비타민 C, 비타민 E, 비타민K 등의 비타민 외에도,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철, 아연, 구리, 망간과 같은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한 가지 껍질에는 솔라 소딘 람노실 배당체(SRG)가 풍부해 항암에 도움이 되며 피부암 치료에도 좋습니다.

 

당뇨병 여성 인슐린 주사

당뇨병

가지는 체내에서 포도당과 인슐린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예방과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지는 인슐린 수치를 안정시켜 주고 급격한 혈당 급락과 스파이크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다양한 당뇨병 부작용이나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지에 풍부한 식이 섬유와 가용성 탄수화물로 인해 가지는 당뇨병 관리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미국 당뇨병 협회에서도 제2형 당뇨병 관리에 가지를 권장하기도 합니다.

빈혈 예방

가지에는 철분과 구리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조혈 작용과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철분이 결핍되면 빈혈을 일으켜, 두통이나 피로감, 신경 쇠약, 우울증, 심지어는 인지 기능 장애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가지에는 철분과 구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적혈구 생성과 에너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정신 건강에 도움을 주며 피로감을 없애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손목 관절염이 있는 여성

뼈 건강

가지는 골밀도를 개선하고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지에는 뼈의 강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칼슘, 마그네슘 및 칼륨과 같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특히 가지에는 뼈의 강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칼슘과 마그네슘, 망간 칼륨과 같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건 가지차 효능

체중 조절

가지는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적고 수분 함량이 높으므로 비만하거나 체중 조절 중인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또 한 가지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고 해독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인 그렐린의 반출을 억제하기도 합니다. 가지는 영양이 풍부하면서도 당분이나 지방질이 없으므로 체중을 늘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지방 흡수를 방지하는 사포닌이 들어 있어 항비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단기 기억력 저하 노인

인지 기능 향상

가지의 식물성 영양소는 뇌 세포막 손상을 방지하고 뇌 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지는 뇌로부터의 메시지 전송을 쉽게 하여 운동 신경을 유지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가지는 뇌의 자유 라디칼을 제거해 가지 껍질의 강력한 항산화제인 나스닌은 이러한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여 신경 문제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뇌 기능을 향상하고 신경 질환을 예방하며, 신경 변성, 알츠하이머 및 치매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지 차 먹는 법

가지는 생것을 반찬으로 먹고 말려서 묵나물이나 차로 우려 마셔도 좋고, 체중 감량을 위해 가지 물을 만들어 차 형태로 마시기도 합니다. 큰 유기농 가지 1개를 깍둑썰기한 다음, 큰 냄비에 넣고 가지가 물에 충분히 잠길 정도로 붓고 2~30분 끓여 줍니다. 식힌 다음 가지를 건져 내고 레몬을 약간 첨가해 냉장 보관하며 매일 1~10잔 정도로 시원하게 마십니다. 식사 20분 전에 가지 물을 1~2컵 마시는데, 건져 놓은 가지는 나물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가지차 재료 가지와 레몬

가지는 끓여서 가지 차 형태로 만들어 마셔도 되지만, 잘게 썬 가지를 큰 병에 넣고 가지가 물에 잠길 수 있도록 충분한 물과 레몬 1개 즙과 껍질을 넣어 그냥 우려 마시는 것입니다. 레몬의 주스와 향은 가지가 물에 더 많은 치유제를 방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병에 뚜껑을 덮고 냉장고에 밤새 또는 최소 8시간 동안 보관한 다음, 가지를 제거하고 필요에 따라 물을 마십니다. 기호에 따라 꿀이나 천연 향료를 첨가해 마셔도 좋습니다.

 

가지 알레르기로 가려운 여성

가지 부작용

가지는 과도하게 섭취하면 알레르기, 솔라닌 중독 및 옥살산 신장 결석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서는 특정 지질 전달 단백질로 인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호흡 곤란, 부기 및 두드러기가 발생할 수 있으며 드문 경우이지만 가지는 과민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또 한 가지에는 옥살 산염이 함유되어 있어 일부 사람들에게는 신장 결석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