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크노제놀 효능 및 이명 효과 복용량, 부작용

피크노제놀 효능 및 효과 복용량 부작용

피크노제놀(Pycnogenol)은 원래 프랑스 해안가 해송 껍질 추출물의 브랜드 이름으로, 플라보노이드 등의 활성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강력한 항산화 항염 효가가 있습니다. 특히 혈액순환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인지력 향상과 관절통, 섬유근육통 등의 통증을 억제하고 전립선 비대증을 개선하고 피부 건강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피크노제놀에는 프로안토시아니딘 복합체(OPC)라고도 하는 플라보노이드 화합물이 들어 있어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크노제놀 보충제와 소나무껍질

피크노제놀은 프로안토시아니딘과 같은 항산화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자유 라디칼로 인한 세포의 산화적 선산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피크노제놀은 비타민 C의 약 20배에 달하는 항산화 활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피크노제놀의 특별한 화학 구조 때문으로, 세포의 세포질과 세포막 단계에 통합되어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내에서 비타민 C의 가용성 증가시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프랑스 해안가 해송

항산화 효과

피크노제놀의 주성분인 프로시아니딘은 망막 세포의 지질에 관한 연구에서 피크노제놀은 비타민 C, 비타민 E, 알파 리포산 및 포도씨 추출물보다 산화 손상을 훨씬 더 잘 보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동맥을 둘러싸고 있는 세포에서 항산화 효소의 합성을 자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항산화제에 기인한 노화의 신체적 징후 감소 및 정신 건강 개선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심혈관 건강

피크노제놀은 다른 혈액 희석제와 관련된 부작용이 없는 효과적인 혈액 희석제이기도 합니다. 피크노제놀은 가벼운 혈압 강하 효과가 있으며, 이미 고혈압 치료를 받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복용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스피린만큼 혈소판 유착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LDL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HDL 콜레스테롤을 천천히 증가시켜 동맥경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심장통 남성

고혈압과 심장 건강

피크노제놀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류를 개선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고혈압이 있는 사람에게 피크노제놀 보충제를 복용하도록 한 결과 실험에 참여한 많은 사람이 피크노제놀을 복용한 후 수축기 혈압이 떨어졌습니다. 수축기 혈압이 너무 높으면 뇌졸중이나 심장 마비와 같은 심장 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데 피크노제놀이 이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받은 여성

스트레스 해소

피크노제놀은 스트레스, 불안, 초조감을 지원하고 일반적으로 기질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순환계의 혈류 및 기능 지원에 대한 피크노제놀의 긍정적인 효과의 결과입니다. 즉, 정맥과 동맥의 건강한 기능. 코어, 수면 강화 또는 에너지 부스팅 보충제를 일상적인 웰빙 요법에 포함한 여성은 12주 사용 후 불안이 36% 개선되고 신경과민이 32% 개선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갱년기 증상

피크노제놀은 여성 호르몬 생성에도 좋아서, 안구건조증, 땀, 두통, 관절통, 질 건조증 등의 갱년기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갱년기 여성의 피부 탄력과 보습력을 높이고 골밀도를 높여 피부 건강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폐경기 여성은,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과 같은 호르몬 수치들의 변화로 인해 긴장하고 피로감을 느낄 수 있으며 급격한 기분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갱년기 여성

피크노제놀 이명

이명에는 소나무 마디인 송절을 복용하기도 하는데 피크노제놀도 소나무에서 얻은 항산화제로 이명에 도움이 되는 것을 밝혀졌습니다. 한 연구에서 이명 환자에게 피크노제놀 보충제를 6개월 동안 매일 복용했습니다. 3개월 후 피크노제놀을 복용한 사람들의 약 45%가 무증상이었고, 6개월 후에는 87%가 무증상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달팽이관의 혈류가 상당히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크노제놀 보충제 및 소나무

피크노제놀 복용량 및 부작용

피크노제놀은 일반적으로 하루 최대 450mg 정도로 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지만, 사용 목적에 따라 용량이 달라집니다. 또한, 피크노제놀은 사람에 따라서는 두통과 함께 현기증이나 배탈을 유발할 수 있으며, 루푸스와 같은 특정 자가면역 질환을 조절하기 위해 면역억제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피크노제놀이 면역 반응을 증가시킬 게 있어 피해야 합니다. 또한, 피크노제놀은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와 상호작용 할 수 있으며, 어린이와 임산부, 수유부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