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토텐산 비타민 B5 효능 및 자로우 판토텐산

판토텐산 비타민 B5 효능 및 자로우 판토텐산

판토텐산 비타민 B5는 비타민 B군의 수용성 비타민 중 하나로, 지방과 탄수화물을 분해하고 에너지 생성에도 관여합니다. 또한, 판토텐산은 모든 비타민 B와 마찬가지로 지방과 탄수화물, 단백질을 분해하여 에너지와 조직, 근육 및 장기를 재건하는 데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피부와 모발뿐만 아니라 눈과 소화기 간 기능을 촉진하며, 코엔자임 A를 합성하고 대사를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자로우판토텐산 보충제 및 닭고기

판토텐산은 만성 스트레스 및 불안과 같은 심각한 정신 장애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판토텐산은 천식, 탈모, 알레르기, 스트레스 및 불안, 호흡기 질환 및 심장 문제와 같은 상태의 완화가 포함됩니다. 그것은 뇌에서 신경 전달 물질의 생산, 스테로이드의 제조, 음식에서 지방, 단백질 등의 다양한 필수 영양소의 대사와 기능을 하는 데도 필요합니다.

 

가슴통증을 느기는 심장질환 여성

심장 건강

판토텐산은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이상지질혈증이 있는 사람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 증진과 골관절염, 노화 방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감염에 대한 내성 증가, 성장 촉진, 당뇨병, 피부 질환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판토텐산은 심장병 초기 단계에서 저급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코엔자임 A

비타민 B5는 코엔자임 A를 합성하는 데 필요하기도 합니다. 코엔자임 A는 지방산 합성에 관여하며 식품을 지방산과 콜레스테롤로 전환하는 데 중요합니다. 또한, 코엔자임 A는 또한 신체 세포 내부에 화학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방과 같은 분자인 스핑고신을 생성하는 데 필요하며 간은 일부 약물과 독소를 안전하게 대사 하기 위해서도 코엔자임 A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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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레스테롤 억제

판토텐산은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중등도 이상지질혈증이 있는 성인 216명을 대상으로 한 이중 맹검 무작위 시험에서 8주 동안 매일 400mg 판토텐산 또는 판토텐산의 다른 형태인 판테틴 600mg을 8주 동안 복용하도록 한 결과, 중성지방이 33% 감소했으며 총콜레스테롤도 감소했고 HDL 콜레스테롤은 기준선에서 증가했습니다. 또한, 총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감소했을 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부작용은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판토텐산이 풍부한 고기와 채소

피부 관리

판토텐산은 피부 보습제로 작용하고 피부 상처의 치유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판토텐산은 영양제 형태로 보충제로 섭취하면, 얼굴 여드름에 도움 이 되고 여드름 관련 얼굴 상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서는 판토텐산 보충제를 복용한 지 12주 후에 "총 병변 수의 유의미한 연구 결과를 보이기도 했지만, 더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얼굴 여드름 여성

판토텐산 결핍 증상

판토텐산은 대부분 식품에 들어 있어 건강한 사람에서는 결핍증이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판토텐산과 같은 모든 비타민 B는 수용성이므로 우리몸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판토텐산 결핍으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에는 심한 염증성 통증과 함께 발에 감각이 없는 화끈거림 증후군 등이 있습니다. 이와 함께 몸 전체에 지속적인 피로감과 쇠약감이 오기도 하며, 불면증, 빈혈, 구토, 근육 수축 및 비정상적인 피부 발달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화기 건강

비타민 B5는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고 소화흡수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다른 비타민, 특히 비타민 B2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판토텐산은 식품에서 널리 이용할 수 있지만, 통조림, 냉동 및 제분과 같은 가공 과정에서 손실됩니다. 적절한 섭취를 위해서는 정제된 음식이 아닌 신선한 음식을 섭취해야 하며, 모든 수용성 비타민과 마찬가지로 비타민 B5는 음식을 끓이면 손실됩니다.

 

소화장애 여성

자로우 판토텐산 영양제

판토텐산은 다양한 식품에 들어있으며 영양제 형태로도 보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판토텐산은 다양한 대사 기능을 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활성 화합물인 코엔자임 A(CoA)와 지방 생성에도 관여합니다. 또한, 판토텐산은 장내 세균들에 의해 생성되기도 하지만 충분하지 않을 때도 있어 영양제로도 많이 먹고 있는데, 자로우 판토텐산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자로우 판토텐산은 식물성 캡슐 제형으로, NON-GMO, NSF 인증도 받았다고 합니다.

 

자로우 판토텐산 및 아보카도 계란

판토텐산 섭취량

판토텐산은 고기, 계란, 콩과 식물, 버섯, 아몬드, 브라질너트 등의 견과류, 호박씨, 해바라기 씨, 간, 가금류, 강화 곡물 등의 다양한 음식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19세 이상 성인의 판토텐산 하루 권장량은 5mg이며, 임신과 수유의 경우 1일 6mg, 7mg으로 증량할 수 있습니다. 판토텐산은 음식을 통해 섭취하면 부작용이 없지만, 하루 10g 정도의 많은 양을 섭취하면, 위장 장애나 가벼운 설사가 보고되기도 했지만, 부작용은 거의 없어서 상한선은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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