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질씨드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부작용

바질씨드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부작용

바질은 꿀풀과에 속하는 박하과 허브 중 하나로, 잎은 파스타나 피자 등의 이탈리아 요리에서 흔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바질 종자인 바질씨드는 오메가 3 지방산과 펙틴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혈압을 낮추고 심혈관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점액질 성분이 풍부해 각종 노폐물과 독성물질을 배출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해독과 체중 조절, 변비 해소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바질씨드 및 바질잎

바질 씨드 영양성분

바질씨드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리놀레산과 리놀렌산 올레산 등의 불포화지방산, 오리 엔틴, 비세인 등의 항산화제와 같은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잎에는 유제 놀, 시트 로넬 롤, 리모넨, 시트랄 및 테르피네올과 같은 방향유가 풍부합니다. 그것은 베타카로틴, 루테인, 제아잔틴, 비타민 A, B, C, E, K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칼륨, 망간, 구리, 칼슘, 엽산 및 마그네슘과 같은 중요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성인병 예방

바질씨드에는 불포화지방산과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세포 효소 기능을 조절하고 항산화, 항염증, 항돌연변이 및 항 발암 특성을 가진 식물성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암과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바질씨드에 함유된 가용성 섬유질인 펙틴은 장에서 콜레스테롤 흡수를 방해하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날씬한 여성

다이어트 효과

바질 씨드에는 알파리놀렌산과 펙틴이라는 용해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포만감을 높여주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지방을 태워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펙틴은 프리바이오틱 특성이 있으며, 항염증 효과도 뛰어나 염증을 삭이고 소화 흡수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펙틴은 수분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으며 호르몬의 적절한 분비를 통해 포만감을 주고 과식을 방지해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항암 효과

바질 씨드에는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피토케미컬 등의 폴리페놀을 포함한 다양한 식물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바질 씨드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활성산소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항염 및 항암 특성이 있습니다. 수많은 메타분석에서도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음식은, 심장병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시험관 연구에서는 바질 씨드 추출물이 유해한 박테리아를 죽이고 암세포의 사멸을 촉발했습니다.

 

머리 손질 하는 여성

모발 건강

바질 씨드에는 철분을 비롯한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 항산화제가 풍부해, 모발 생성을 자극하고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와 철분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모낭을 자극해 모발 생성과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철분 결핍은 일반적으로 탈모를 일으키기 때문에 치료에 철분 보충제가 권장됩니다. 또한, 바질 씨드에 풍부한 항산화제는 탈모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두피의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질씨드 먹는법

바질 씨드 먹는 법

바질씨드를 섭취할 때는 수분 흡수율이 높아, 충분한 물과 함께 먹어야 하며, 8g 정도의 바질씨드를 먹은 후에는 400㎖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 한 컵에 바질씨드 2 티스푼 정도를 약 15분 동안 담가서 레모네이드나 밀크셰이크, 코코넛 워터, 스무디, 버터밀크, 수프 등과 같은 다양한 음료수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바질씨드는 아이스크림, 파스타,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요구르트 등에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바질 씨드 부작용

바질씨드는 섬유질 함량이 매우 높으므로 한꺼번에 다량으로 섭취하면 배가 더부룩해지거나, 팽만감 등의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 번에 많은 양을 먹는 것을 피하고 조금씩 섭취량을 늘려야 합니다. 특히 어린이와 노약자들은 섭취에 주의해야 하며, 한 번에 2 티스푼 이상은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바질씨드에는 비타민K도 풍부해서 혈액 응고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와파린과 유사한 혈액 희석제 기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