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몽차 효능 및 영양성분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자몽은 따뜻한 아열대 기후에서 자라는 감귤류 일종으로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오렌지보다 덜 달고 레몬보다 덜 시지만 약간 쓴맛이 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유 성분과 노보비오신, 비타민 C 등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과 피부 건강, 당뇨병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몽차 효능 및 영양성분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알아봅니다.

 

자몽차 효능 및 영양성분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자몽차 효능 및 다이어트 효과

 

자몽 차는 단독으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녹차나 홍차, 계피, 꿀을 더해도 좋습니다. 자몽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낮으면서도 비타민, C, 나린진, 리모넨 등이 풍부한 과일로 체중조절과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펙틴과 칼륨도 풍부해 해독과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되며 나린진은 지방 대사를 촉진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자몽 영양성분과 효능

자몽은 비타민 C와 리코펜 베타카로틴, 리모넨과 같은 리모노이드, 나린진과 같을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해 하루에 반 개만 먹어도 다이어트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다양한 항산화제와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도 풍부해 면역력 강화, 콜레스테롤과 혈당 조절, 소화 촉진,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몽차 효능 6가지

 

  • 성인병 예방

자몽은 다른 감귤류와 마찬가지로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베타카로틴, 리코펜과 리모닌과 같은 리모노이드, 나린제닌 등 플라보노이드 등을 함유하고 있어, 활성 산소와 염증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풍부한 섬유질과 복합 탄수화물은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어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항산화 효과

자몽 차에는 비타민 C, 베타카로틴과 나린진, 플라보노이드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해 산화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세포를 손상을 유발하는 자유 라디칼과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핑크 자몽과 레드 자몽은 리코펜이 풍부해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만성 염증으로 여깨가 아픈 여성

 

  • 항염 효과

자몽에는 나린진, 리모닌 등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화합물은 항염증 특성이 있어 신체의 염증 표지 생성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만성 염증은 관절염, 심혈관 질환 및 특정 암과 같은 질환을 유발하게 되며 자몽 차를 즐겨 마시면 염증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다이어트 효과

자몽에는 나린게닌 리모넨과 같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혈당과 염증을 낮추고 체지방 축적과 당뇨병, 대사 증후군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연구에서도 다이어트 식단에 자몽을 추가하면 12일 만에 최대 4.5kg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고혈압 개선

자몽에는 칼륨과 섬유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풍부해 고혈압에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6주 동안 하루에 3번 자몽차를 섭취한 사람은 혈압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신장결석 예방

감귤류는 신장결석 형성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자몽차는, 구연산염과 칼륨, 등이 풍부해 칼슘, 마그네슘의 소변 배설을 증가시켜 신장결석을 예방과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몽과 자몽 추출물 나린진

 

자몽 활용법과 주의점

자몽은 신선한 과일이나 주스로 먹을 수 있으며, 유자처럼 효소로 만들거나 말려서 차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또한, 자몽 방향유나 자몽 씨 추출물은 섭취하거나 외부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칵테일부터 구운 식품, 샐러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식의 산미와 풍미를 더 할 수 있습니다.

 

  • 자몽차 주의점

자몽은 성질이 차서, 평소 몸이 차거나 비장이 약한 사람,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은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은 공복에 먹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산도가 높고 섬유질이 많아 배탈이나 위산 역류 등 소화기 불편함, 치아 손상, 광과민증, 알레르기와 약물 상호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