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 쓰림 잡는 카베진 효능 및 복용법과 주의점

카베진은 일본에서 유명한 위장약으로, 소화불량이나 위경련, 위산과다로 인한 속 쓰림, 위통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과식과 소화불량, 위 불쾌감, 팽만감, 신트림, 체함, 구역, 구토 등에 효능이 있으며 소화촉진, 식욕부진 등에도 사용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속 쓰림 잡는 카베진 효능 및 복용법과 주의점 등을 알아봅니다.

 

속 쓰림 잡는 카베진 효능 및 복용법과 주의점

 

카베진 효능 및 주요 성분

 

카베진에는 양배추 성분인 메틸 메티오닌 설포늄클로라이드(MMSC)가 들어가 약해진 위장 점막을 회복하고, 위통, 더부룩함, 속 쓰림을 개선기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탄산수소나트륨을 함유하고 있어 즉각적으로 위산을 억제하고 위 통증을 완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목차
  1. 카베진 효능 및 주요성분
  2. 카베진 효능
  3. 위벽과 점막 보호
  4. 소화 기능 촉진
  5. 과식 과음에 효과
  6. 카베진 복용법
  7. 카베진 주의점

 

카베진 효능

 

카베진은 제산작용과 함께 소화 기능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과도하게 분비된 위산을 중화해 위를 보호하며, 단백질, 지방 등의 소화효소로 약해진 소화 점막을 회복시켜 주며, 위장운동을 촉진하고 소화불량, 식욕부진, 가스, 트림 등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위벽과 점막 보호

카베진에는 제산제와 양배추 유래 성분인 비타민 U를 함유하고 있어, 위산 분비를 조절하고 위점막에서 분비되는 프로스타글란딘 생성을 촉진해 위벽을 보호하고 위 점막 회복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소화 기능 촉진

카베진에는 한약재로도 사용되는 자소엽 추출물도 들어가 있어 소화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리파아제 글리세롤의 지방산 에스터를 가수분해하여 지방산을 유리시키는 반응을 촉매 하는 효소가 들어가 있어 지방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 과식 과음에 효과

카베진에는, 탄산마그네슘, 침강 탄산칼슘 등도 사용돼 빠른 제산작용으로 위 자극을 줄이고 위 점막을 보호하며 속 쓰림을 완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다양한 생약 성분이 들어가 있어, 빠른 소화를 돕는 한편, 위장약화, 더부룩함, 위통, 과음, 과식 등으로 인한 속 쓰림, 구역질 등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카베진 복용법

성인 (15세 이상)은 1일 3회, 1회 2정을 식후에 복용합니다.

8세 이상~15세 미만 어린이는 1일 3회, 1회 1정을 식후에 복용합니다.

8세 미만 영유아는 복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카베진 주의점

카베진은 속 쓰림이나 속이 덥수룩할 때 식전 또는 식후에 복용할 수 있으며 장기 복용을 하거나 다량 섭취를 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임산부와 수유부는 피하는 것이 좋고, 2주 이상 섭취를 했는데도 별 효과나 변화가 없으면 복용을 멈추어야 합니다.

 

카베진은 사람에 따라 가려움, 피부 발진, 눈 충혈 등 알레르기 증상과 구강 건조, 변비, 설사, 두통, 배뇨장애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심장과 신장 장애 환자, 녹내장 또는 배뇨장애 환자, 갑상샘기능장에 환자 등은 전문가와 상의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