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요도염 증상으로 인해 나타나는 소변 통증 본문

건강, 음식, 효능

요도염 증상으로 인해 나타나는 소변 통증

시토스 2017. 8. 6. 12:30

요도염 증상으로 인해 나타나는 소변 통증은 소변을 볼 때 마다 타는 듯 한 고통을 느끼기도 하고 혈뇨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흔히 요도염은 무조건 임질과 같은 성병이라는 오해를 받기도 하지만 임질 균에 감염되지 않고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질 균에 의한 요도염이 아닌 요도염을, 비임균성 요도염이라고 합니다. 요도염에 걸리면서 나타나게 되는 증상은 대부분이 소변을 볼 때 나타나는 소변 통증, 요도작열감, 요도분비물 등이 나타나고 있으며, 혈뇨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요도염, 요로 감염, 요도염 증상, 요로 감염 증상, 소변 통증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요도염은, 요도에 어떤 균이 침입하여 염증을 일으키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없어 치료가 어렵기도 했지만 요즘에는, PCR 이라는 검사가 대중화되어 있어서 요도염에 대한 균 검출이 쉬워지고 확진이 가능해서 치료가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클라미디아 감염 같은 경우에는, 맑은 분비물과 소변 시 요도 통증이나 불편함이 임질에 비해서 약하거나 증상이 없는 경우가 있어 어려웠으나 지금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클라미디아 외에도, 마이코플라즈마, 트리코모나스 등의 세균 검사도 동시에 실시하기 때문에 대부분을 잡아낼 수 있지만 이런 균들은 감염 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모르고 지내다가 양성으로 검출되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러나 요도염은,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음에도 수치스러움 등을 이유로 장기간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만성 요도염으로 진행될 수도 있으며 치료가 어려워지기도 합니다.

 

요도염 증상으로 인해 나타나는 소변 통증


요도염을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요도협착이 일어나고 소변을 배출하지 못할 수도 있으며,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골반염과 골반 통이 오기도 하고 심할 경우에는 불임과 같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도염은 재발률도 높다는 것을 감안하여 적극적으로 치료를 해야 합니다. 비임균성 요도염의 경우에는, 1~2주간의 항생제 사용으로 만으로도 대부분 잘 치료가 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치료하기를 권합니다.

 


요도염은 증상이 별로 없는 사람도 치료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그 자체의 불편함이나 합병증을 방지하기 위함이기도 하지만 증상이 바로 나타나지 않고 있는 균을 보유하고 있다가 다른 사람에게도 전파할 위험을 차단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요도염은 성행위를 통해서 감염될 수 있으나 아닌 경우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요도염 증상으로 인해 나타나는 소변 통증


그러므로 배우자를 의심하기 보다는, 상대 배우자도 함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임균성 요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성관계를 갖아야하며, 충분한 수면과 휴식, 수분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도염 증상은, 스트레스로 인해 시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므로 충분한 휴식을 가진 후에도 증상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와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