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삶은 고구마 칼로리, 100g당 128kca 본문

건강, 음식, 효능

삶은 고구마 칼로리, 100g당 128kca

시토스 2017. 8. 10. 00:36

삶은 고구마 칼로리, 100g128kca

삶은 고구마 칼로리는 100g128kca로 낮은 편에 속하며, 주먹만 한 크기의 삶은 고구마는, 180칼로리 정도지만 섬유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고구마는 값도 저렴할 뿐만 아니라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더욱 좋은 것입니다. 고구마와 함께 다이어트 식품으로 이용되고 있는 감자와 고구마가 다른 점은, 섬유질에서 차이가 나기도 하지만, 혈당 조절에서도 차이가 납니다.


삶은 고구마, 삶은 고구마 칼로리


 삶은 고구마 다이어트

삶은 고구마는 감자보다도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 않으므로, 혈당 조 절 뿐만 아니라 체중조절에도 좋은 것입니다. 또한 고구마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고혈압과 심장에도 좋습니다. 보통 크기의 고구마에는, 950mg 정도의 칼륨과 함께,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군고구마는 칼로리가 높아지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에는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구마에는 비타민 C를 비롯한 비타민 B6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카로티노이드 중에서도 베타카로틴이 포함되어 있어, 식물성 비타민 A의 기능을 좋게 하고 있습니다. 보통 크기의 고구마에는, 하루 권장량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769%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보통크기의 고구마 한 개가 하루 비타민 A의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습니다.


삶은 고구마, 삶은 고구마 칼로리


고구마의 베타카로틴 성분의 신체의 면역력을 좋게 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 A의 기능을 활성화 하여, 밤눈이 어두운 사람들의 기능을 좋게 하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을 다량 섭취하게 되면, 피부색이 오렌지색으로 변하는 경우도 있지만 별다른 독성은 없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되돌아오게 됩니다.



칼로리가 비교적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에는, 루틴(lutein) 성분까지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노인성 망막질환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하므로 노인성 망막질환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삶은 고구마, 삶은 고구마 칼로리


 삶은 고구마 효능

고구마에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하고 당뇨병과 신경계 퇴행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구마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많은 색상을 가지고 있는 고구마에 두루 포함되어 있지만 그중에서도 보라색 고구마에 더욱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과일이나 채소의 독특한 색깔을 내는 성분이기 때문에 색상이 짙을수록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