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의 효능 및 성분, 노니분말 먹는 법

노니의 효능 및 성분, 노니분말 먹는 법

노니는 남태평양 지역의 화산 토와 일조량이 풍부한 토양에서 잘 자라는 열대 과일로, 적응력이 뛰어나 그늘진 숲이나 해변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중국과 베트남 동남아시아, 인도 등에서도 널리 재배되고 있습니다. 특히 노니는, 체내에 축적된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만드는 염증을 제거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기력증진과 피로회복 등에 효능이 있어, 모든 병을 치료한다는 말이 있을 만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노니는 스코폴레틴, 프로제로닌, 이리노이드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염증을 억제하고 만성염증으로 손상된 세포를 정상으로 되돌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노니의 효능 및 성분, 노니분말 먹는 법


노니는 항산화, 항진통, 소염 작용이 뛰어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스코폴레틴 성분은 혈관의 염증을 제거하여 혈관 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염증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하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빨리 회복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에서 실시한 한 연구에서도, 염증을 유발한 쥐에게 노니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부종과 염증이 크게 완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프로제로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고,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과 피부 재생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니의효능,노니열매,노니분말,노니분말효능,노니주스


노니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노니는, 폐암과 간암, 신장암 등에 뛰어난 효능이 있어, 암 예방은 물론이며 암 전이 등을 막아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노니는, 크산틴산화효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통풍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간을 보호하고 간 손상으로 인해 발생 할 수 있는 질병을 막아주며, 2형 당뇨병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니의효능,노니열매,노니분말,노니분말효능,노니주스,노니발효액


노니는 필수아미노산이 모두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A와 비타민B12, 엽산 등과 같은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마그네슘과 인, 칼슘, 칼륨 등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노니는, 메티오닌과 글리신, 알라닌 등과 같은 각종 아미노산과, 베타시토스테롤과 스코폴레닌 등의 다양한 성분이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하고,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C가 풍부하여, 세포 재생을 촉진하고 멜라닌 색소 침착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화장품이나 비누 재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노니는 프로제로닌과 제로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세포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신체기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제로닌은 건강한 세포에만 들어 있는 성분으로 병든 세포까지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은 나이 들어갈수록 제로닌 성분이 부족해지게 되고 이로 인해 세포가 활성화되지 못하기 때문에, 노화가 진행되게 되고 병에 잘 걸리게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미국을 비롯한 영국, 프랑스 등에서 제로닌에 관한 연구가 진행되면서 널리 알려지게 됐습니다.

 

노니의효능,노니열매,노니분말,노니분말효능,노니주스,노니발효액,노니가루


노니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식물성 화학 물질인 피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세포의 손상을 막아 주고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암을 비롯한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불면증 환자와 우울증, 불안증 등에 효과적이며, 혈당을 낮춰주는 스코톨레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당뇨를 예방하고 호전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니의효능,노니열매,노니분말,노니분말효능,노니주스,노니발효액,노니가루,노니원액


노니는 말려서 차로 우려 마시기도 하지만 가루 내어 분말 형태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노니분말을 섭취 할 때는, 분말을 그대로 먹는 것 보다는, 따뜻한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시고, 요구르트나 음료 등에 타서 마시면, 노니 특유의 쓴맛과 진한 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노니분말과 밀가루 우유 등을 섞어서 마스크 팩을 만들어 사용하기도 합니다. 특히 노니는, 피부 트러블과 여드름 등과 같은 피부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 사과와 같은 과일과 노니 발효액을 함께 갈아 마시면, 염증으로 손상된 피부 세포 재생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니의효능,노니열매,노니분말,노니분말효능,노니주스,노니발효액,노니가루,노니원액,노니부작용


노니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고 부종을 빼주기도 하지, 신장질환과 심장질환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노니는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고혈압 치료제와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혈압 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하며, 신장에도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신장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노니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 하루, 1~3g 정도로 섭취 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노니주스 원액을 마실 경우에는, 30mL2~3회로 나누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