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래의 효능 및 성분 달래요리 먹는 법

달래의 효능 및 성분 달래요리 먹는 법

달래는 냉이 쑥과 함께 대표적인 봄나물중 하나로 특유의 독특한 향과 알싸한 매운 맛 덕분에 입맛을 돋아주는 효능이 있으며 알리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원기회복과 자양강장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달래는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 주고 신경을 안정시켜 주며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달래는 알리신을 비롯한 비타민 A, C, 니아신, 퀘르세틴 등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노화 방지와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달래는 고지방식으로 인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달래의 효능 및 성분 달래요리 먹는 법


달래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칼슘이 풍부한 달래는 자궁출혈, 위암, 종기 및 타박상의 치료제로 쓰였고, 빈혈 증상과 간장 기능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달래는 비슷한 맛을 내는 파나 마늘과는 달리, 철분과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체질개선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달래는 정력을 높여주는데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불교에서는 오신채 중 하나로 수양에 방해가 되어 금할 정도로 원기회복과 자양강장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달래효능,달래성분,달래요리,달래무침,달래술


달래는 매운맛을 내는 주요 성분인 알리신이 함유되어 있어 식욕 부진이나 춘곤증에 좋고, 입술 터짐, 잇몸병 등 비타민 B군의 결핍에서 오는 병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주며,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달래에 풍부한 철분은, 피를 만드는 조혈작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빈혈과 여성 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특히 달래에 풍부한 비타민 C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주근깨와 다크 서클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항염 작용과 살균 효과가 있어, 여름철 배탈 증상과 종기, 독충에 물린 것 등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달래효능,달래성분,달래요리,달래무침,달래술,달래차


달래는 비타민과 무기질,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기와 같이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섭취를 줄일 수 있어 돼지고기와 궁합이 좋습니다. 또한 달래는 각종 비타민과 칼슘 등이 풍부하여 식욕 부진과 춘곤증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비타민A가 풍부하여 신체의 저항력을 높여주고, 비타민 B1B2,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입술이 부르트는 것을 방지하며 몸이 자주 붓고 피부노화가 빨라지는 것을 방지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빈혈을 없애주고 간장 작용을 도와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달래의 알리신 성분은 달래의 매운 맛을 내는 성분으로 입맛을 살려주고 춘곤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비타민B군의 결핍에서 오는 병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주어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달래는 성질이 따뜻하고 매운맛을 가지고 있어 작은 마늘로 불리기도 하며 한방에서도 양기를 보강해주어 정력을 좋게 하며, 위염과 불면증 등을 치료하는 약재로 쓰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달래는 스트레스로 잠이 오지 않거나 기력이 떨어지면서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증상에도 좋습니다.

 

달래효능,달래성분,달래요리,달래무침,달래술,달래차,달래뿌리


달래는 칼슘과 인, , 칼륨 등의 각종 미네랄 성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춘곤증으로 인한 몸의 컨디션을 회복시켜 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주는 효능이 있어 예로부터 자양강장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달래는 한방에서 비늘줄기를 소산이라 하여 약재로 쓰는데, 비장과 신장 기능을 높여 주며 빈혈을 예방하고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남성들의 정력증진은 물론 여성들의 자궁출혈이나 월경불순 등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뿐만 아니라 달래는, 염증을 없애주고 불면증을 치료하며 피를 만드는 보혈 약재로 사용해 왔습니다.

 

달래효능,달래성분,달래요리,달래무침,달래술,달래차,달래뿌리,달래먹는법


달래는 알리인과 메틸 알리인, 스코로도스 등이 함유되어 있어 해독작용과 간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알리인 성분은 해독 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아미노산 일종인 시스테인의 유도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스테인은 간 해독 대사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황이 풍부한 아미노산으로, 글루타민과 글리신과 함께 글루타티온이란 항산화 물질을 만들어, 간에서 독성물질을 해독하여, 만성스트레스와 술과 담배 등에 지친 간 해독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달래효능,달래성분,달래요리,달래무침,달래술,달래차,달래뿌리,달래먹는법,달래양념장


달래는 봄철 잃었던 입맛을 되찾아 주는 식품으로, 초무침이나 달래전, 된장찌개, 국거리 등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 할 수 있으며, 간단하게 달래 양념장을 만들어 구운 김과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달래에 풍부한 비타민C는 열에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되도록 생으로 먹는 것이 좋고, 생으로 먹어야 달래 특유의 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달래를 무칠 때 식초를 조금 넣으면 비타민C 파괴를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달래는 성질이 따뜻하고 매운맛이 강하기 때문에, 평소에 열이 많거나 열성 안질 또는 구내염이 있는 사람, 위장이 약한 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