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야자효능 및 부작용, 대추야자 먹는 법

대추야자효능 및 부작용, 대추야자 먹는 법

대추야자는 야자나무 과에 속하는 나무의 열매로 과육이 달면서도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특별한 저장 장치가 없어도 23년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건조한 모래땅에서도 잘 자라는 대추야자는 사막 지역의 중요한 식량자원으로 사용해 왔으며, 열량이 높아 적은 양으로 필요한 칼로리를 보충 할 수 있어 중동에서는 신의 축복으로 여기며 오래 전부터 에너지 공급원으로 이용해 왔는데, 적은 양으로 많은 열량을 낼 수 있어 긴 여행이나 전쟁 등의 이동식 식량으로 자주 사용되어 왔습니다. 시중에 유통되는 대추야자는 반 건조 상태로 판매되고 있는데, 달콤하면서도 식이섬유를 비롯한 당분과 칼륨, 철분, 칼슘과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와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추야자효능,야자대추


대추야자는 달달한 맛과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한 과일로, 염분 함량은 적으면서도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낮춰주고 심장박동을 원활하게 하여 심장발작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대추야자는 천연 당분을 비롯한, 비타민A, 비타민B1, B2, B6, E, 나이아신, 판토텐산, 엽산, 포도당, 칼륨, 칼슘, , 마그네슘, , 아연, 식이섬유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대추야자는 특별한 저장 장치가 없어도 23년 정도 보관할 수 있으며, 씨는 삼천 년이 지나도 발아할 수 있을 정도로 생명력이 강해, 생명의 나무로 불리기도 합니다.

 

말린대추야자,


대추야자는 천연당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각종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 주고,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며 별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야자나무열매는 200년 까지도 열매를 맺을 수 있으며, 한 그루당 80Kg 정도의 열매를 수확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대추야자는 달콤한 맛과 뛰어난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탄수화물과 비타민 C, 철분, 엽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졸중을 예방하고 빈혈 증상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건대추야자


대추야자가 당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설탕 대체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대추야자는, 섬유질과 단백질,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성분인 퀘르세틴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억제하고 아토피 피부에도 효능이 있으며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몸에 좋은 당분이 풍부한 대추야자는, 머핀이나 쿠키, 케이크, 시럽 등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알레르기 유발 항원이 없어 천연 시럽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추야자의 당분은, 영양성분표시에서 설탕으로 표기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추야자는 중동을 대표하는 식재료로 사막의 주요 식량자원으로 수확하는데 까지는, 12~14년이 걸리기도 하지만, 수확 할 수 있는 나무는 최대 80년 동안 수확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대추야자는 이름에서 보듯이 대추와 외형은 비슷하게 생겼지만 서로 반대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대추는 몸을 진정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대추야자는 에너지 대사를 도와주어 기운을 북돋아 주는 효과가 있으며, 근육과 피부, 혈관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조대추야자,중동대추


대추야자는 주로 말려서 보관하며 건과일 형태로 먹고 있습니다. 또한 말린 대추야자 속의 씨를 빼고 여러 가지 재료들을 넣어 돌돌 말아서 다양한 맛을 내는 디저트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달달한 맛이 나는 말린 대추야자 과육은 65%가 천연당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야자나무는 모든 부위를 식용 할 수 있으며, 열매인 대추야자는, 단 음식에 많이 사용하고, 어린잎은 요리에 사용할 수 있으며, 나무에서 채취한 수액은 설탕 대용이나 야자 과실주를 만들기도 합니다.

 

만수르간식


대추야자는 생과로 구하기는 어려우며 대부분 반 건조 된 상태나 대추야자 시럽의 형태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말린 대추야자는 건 과일처럼 그대로 먹어도 좋고, 시리얼에 넣어 먹어도 좋으며 스무디에 넣어서 갈아 마셔도 좋습니다. 특히 대추야자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저녁보다는 아침에 섭취하는 것이, 활력과 포만감을 지속하는데 좋습니다. 대추야자는 당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보관이 용이하고 잘 변질되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냉장 보관하지 않고 밀폐 용기에 담아 실온에 보관해도 됩니다.

 

대추야자열매


대추야자는 간식으로 먹어도 좋지만 시럽으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대추야자 과육은 설탕보다 끈적거리기 때문에 에너지 바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대추야자는, 식이섬유와 각종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 작용을 원활하게 하며, 비타민 A와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대추야자는 계피나 생강 등과 잘 어울려 함께 섭취하면 대추야자의 단 맛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추야자는 물에 잘 녹지 않으며, 당분이 많기 때문에 하루 10개 이내로 먹을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