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나무열매효능 및 회화나무열매 가루 먹는 법

회화나무열매효능 및 회화나무열매 가루 먹는 법

회화나무는 우리나라에 자라는 5대 거목 중 하나로 꽃과 열매, 뿌리, 껍질 등, 나무 전체에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식용과 약용으로 쓰고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회화나무를 괴목이라 하여 약재로 쓰는데, 소염작용과 소종작용이 있으며,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회화나무 열매는 항균, 소염작용, 지혈작용과 통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화농성질환과 식중독 등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으며, 치질과 혈변 증상, 여성의 자궁출혈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회화나무열매는 이소플라본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과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회화나무열매효능 및 회화나무열매 가루 먹는 법


회화나무열매는 예로부터,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뿐만 아니라, 지혈과 항염, 습진 등에 뛰어난 효능이 있어, 민간에서는 물론이며 한방에서도 약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최근에는 항산화 효과를 비롯한, 혈당과 콜레스테롤, 체중조절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지고 있으며 특히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회화나무열매를 괴실이라 하여,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과 어지럼증, 눈 충혈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혈액을 맑게 하고 간의 열을 낮춰주고 간 기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회화나무열매효능,회화나무,회화나무열매


회화나무열매는 지혈작용이 뛰어나 코피나 혈변, 자궁출혈, 치질로 인한 출혈 등에 효능이 있으며, 혈뇨와 혈변, 토열, 장염 등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회화나무는 열매를 비롯한 뿌리부터 잎까지 버릴 것이 없는 약재로, 혈액을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여성의 난산을 치료하고 순산을 도우며, 머리가 하얗게 세지 않게 하고 뇌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기억력을 높여주고 치매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회화나무 꽃은, 잇몸건강에 좋아서, 피가 날 때는 회화나무 꽃을 볶아서 가루 내어 잇몸에 바르면 지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회화나무열매효능,회화나무,회화나무열매,회화나무열매분말


회화나무는 고혈압과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갱년기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회화나무 열매 추출물을 40대 이상 중년 여성들에게 12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회화나무열매 추출물을 섭취한 여성들의 갱년기 지수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온 것으로 확인된바 있습니다. 특히 회화나무 열매에 함유되어 있는, 이소플라본과 폴리페놀성분은, 생리불순과 생리통 등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으며, 체내에 축척된 노폐물과 독성물질을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회화나무 꽃은 괴화라고 하는데, 각종 출혈 증상을 멈추게 하는 효능이 있어, 치질로 인한 치질이나 대장출혈과 같은 다양한 출혈성질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괴화는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증상과 치질, 이질 등에 효능이 있으며, 심한 변비로 인해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증상과 항문열상, 장결핵, 내치핵 등으로 인해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증상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회화나무 꽃을 약으로 쓸 때는, 꽃이 만개하기 전에 채취하는 것이 좋아서, 회화나무 꽃이 피는 8월경에 채취하여 사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화나무열매효능,회화나무,회화나무열매,회화나무열매분말,회화나무열매가루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생리활성 기능 인정 원료인 소포리코사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생리활성 기능이 뛰어나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회화나무열매 추출물은 부족한 여성 호르몬을 채워주고,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는 갱년기 여성에게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회화나무열매는,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 할 수 있는, 폴리페놀과 노폐물 배출 및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을 주는 이소플라본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회화나무열매효능,회화나무,회화나무열매,회화나무열매분말,회화나무열매가루,회화나무열매추출물


회화나무열매는 말린 형태나 가루 형태로 판매되고 있는데, 가루는 그냥 먹어도 되지만 차로 끓여 마시거나 물에 타서 마시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화나무열매가루는, 50도 이하의 물에 회화나무열매가루 반 티스푼 정도를 타서 마시거나, 양념장으로 만들어 사용해도 좋습니다. 또한 회화나무열매는 식초에 발효시키면 효과를 높일 수 있어, 양조식초 3컵에 회화나무열매가루 한 숟가락 정도를 넣고 10일 정도 실온에서 숙성시켜 물과 회화나무열매가루를 5:1 정도로 희석하여 마시면 좋습니다.

 

회화나무열매효능,회화나무,회화나무열매,회화나무열매분말,회화나무열매가루,회화나무열매추출물,회화나무열매먹는법


회화나무열매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지만, 가정에서도 쉽게 섭취 할 수 있는 방법은 차 형태로 섭취하는 것입니다. 회화나무열매가루나 회화나무열매 추출물은 물과 함께 그냥 먹어도 좋지만, 밧을 짓는데 넣어 먹기도 하고, 가공하지 않은 회화나무열매는 차 형태로 우려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화나무열매를 차로 우릴 때는, 회화나무열매 10~20g, 2L를 넣고 20~30분 정도 끓여서 냉장 보관하며 마시면 됩니다. 하지만 회화나무열매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냉하거나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회화나무열매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 등의 소화 장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