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판테놀 크림 효능 및 효과 사용 시 주의점

덱스판테놀 크림 효능 및 효과 사용 시 주의점

덱스판테놀(dexpanthenol)은 판토텐산의 안정적인 알코올 유사체로, 판토텐산과 달리 피부를 통해 잘 흡수되기 때문에 연고나 크림 등의 형태를 국소적으로 바르면 쉽게 흡수되어 효소에 의해 조효소 A의 구성 성분인 판토텐산으로 빠르게 전환됩니다. 또한, 덱스판테놀은 장벽 개선 특성이 있는 보습제로 작용하며, 코엔자임 A 전구체로써 신체 조직에 널리 분포되어 있는데 특히 간과 부신, 심장, 신장 등의 장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덱스판테놀 크림 효능

덱스판테놀은 흔히 상처나 기저귀 발진 등의 피부질환 치료에 보조적으로 사용되거나 판토텐산의 보충을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덱스판테놀 크림은 피부 막을 잘 투과하고 상처를 치료하는 효과가 있어, 상처가 생기면 상처 부위에서 농도가 지속해서 유지되는 특성이 있어 외용제로 많이 사용됩니다. 특히 덱스판테놀 크림은 상처 부위를 보습 및 보호하는 특성이 있으며, 세포 재생과 치유에 도움이 됩니다.

 

판테놀(비타민 B5)

판테놀은 비타민 B5의 프로비타민 형태입니다. 프로비타민은 신체가 나중에 비타민으로 대사 될 수 있는 화장품 및 기타 제품에 사용되는 비타민의 한 형태입니다. 또한, 덱스판테놀은 피부 각질층의 각질 세포의 단백질 잔기와 세포 외벽 박막층의 지질 부분과 상호작용을 일으켜 분자적 유동성을 높이고 피부 깊이 침투하여 피부 장벽을 이루는 지방 생성과 표피의 분화, 지방질 합성을 촉진해 표피 재생에 도움이 됩니다.

덱스판테놀 크림

덱스판테놀 크림은 가렵고 거친 비늘 모양의 피부와 피부 염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덱스판테놀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건조한 피부를 치료할 뿐만 아니라 피부의 자연적인 미생물 균형을 강화하여 피부를 더욱 탄력 있게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덱스 판테롤 크림은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에 편안함을 줄 뿐만 아니라 피부의 수분 장벽을 강화 및 지원하여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치유를 촉진합니다.

 

덱스판테놀 크림 바르는 여성

피부 건강

덱스판테놀 크림은 판토텐산이라고 하는 비타민 B의 유도체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사제는 무균의 비 발열성 수용액입니다. 또한, 덱스판테놀 크림은 두피 건강과 모발 성장을 개선하는 헤어 토닉, 피부 발적과 자극을 진정시키는 크림, 항노화 크림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침투성이 좋으므로 쉽게 가려움증을 완화하거나 치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덱스판테놀 크림은 수분 함량이 높아 진정 및 냉각 효과가 있으며, 피부에서 비타민 판토텐산으로 전환되어 피부 내부로부터의 발달과 재생을 지원합니다. 또한, 덱스판테놀 크림은 피부 장벽을 개선하고 피부 수분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덱스판테놀 크림 유성 층을 피부 상단에 형성함으로써 피부에 수분을 가두어 건강한 미생물군 유전체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덱스판테놀 연고 및 크림

상처 치료

덱스판테놀 크림은 피부에서 판토텐산으로 전환되어 비타민 A와 유사한 방식으로 피부 재생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어, 세포 분열 및 새로운 피부 조직 형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 탄력을 회복하고 상처 치유를 촉진합니다.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도 덱스판테놀은 섬유아세포 증식을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주사제나 먹는 약뿐만 아니라 크림, 연고 등으로 만들어져 상처 치유를 촉진하기 위해 국소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장기 기능

덱스판테놀은 단백질 대사에 관여하는 효소 반응에서 보조인자로 작용하는 코엔자임 A의 전구체로 판토텐산을 형성하도록 효소적으로 전달됩니다. 또한, 코엔자임 A 형태의 덱스판테놀은, 간과 부신, 심장, 신장에 높은 농도로 들어 있어, 장기 기능을 촉진하고, 각질층을 공고히 해주는 지방산 생성을 촉진해 피부 장벽을 형성하고 각질층의 손상을 막아서 피부 수분의 소실을 막아줍니다.

 

피부과 상담하는 여성

판토텐산은 아세틸기의 전달을 포함하는 다양한 효소 촉매제로 보조인자 역할을 하는 조효소 A의 전구체로, 아세틸콜린 합성의 마지막 단계에서 아세틸 코엔자임 A에서 콜린으로 아세틸기의 콜린 아세틸라아제 전이로 구성됩니다. 또한, 아세틸콜린은 부교감신경계의 신경 체액 전달 물질로, 아세틸콜린 함량이 감소하면 장 연동 운동이 감소하게 되고 심한 경우 역동성 장폐색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덱스판테놀 사용 시 주의점

판토텐산 또는 덱스판테놀은 뇌의 신경전달물질 생성과 지방산 및 스테로이드 호르몬의 합성을 돕는 조효소로,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대사와 에너지 생성 등 다양한 기능에 필요하므로 보충제나 주사제, 크림, 연고 형태로 사용되기도 하는 덱스판테놀은 드물게 알레르기를 유발해, 피부 가려움증, 붉은 반점, 혈압 저하, 구토, 설사,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다양한 약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어 사용 전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