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라기씨 효능 및 성분, 해바라기씨 다이어트

해바라기씨 효능 및 성분, 해바라기씨 다이어트

해바라기는 중앙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아무데서나 잘 자라지만, 특히 햇빛을 좋아해서 양지바른 곳에서 잘 자랍니다. 해바라기는 관상용뿐만 아니라 식용 해바라기 씨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해바라기 씨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A와 비타민E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좋게 하고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 간식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해바라기씨 효능 및 성분, 해바라기씨 다이어트

해바라기씨 다이어트

해바라기 씨는 칼로리가 높은 견과류지만 적당량만 섭취하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 씨에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리놀레산과 비타민E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좋게 하는 비타민B가 함유되어 있어 적당량을 섭취하게 되면 기초대사를 좋게 하여 지방 연소의 효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4분의 1컵 정도만 먹게 되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씨 효능

해바라기 씨는 피토스테롤과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식물성 스테롤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고, 심장을 건강하게 하며 혈액응고와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해바라기 씨는, 육류와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고기와 함께 섭취 하게 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씨 효능 및 성분, 해바라기씨 다이어트



해바라기씨 성분

견과류 중에서도 폴리페놀 성분이 가장 많은 견과류가 해바라기 씨인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에서는,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견과류 1150건을 구매 하여 확인한바 있습니다. 분석한 견과류 11종에는 호두, 아몬드와 같은 나무견과류를 비롯하여 씨앗견과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연구원 분석 팀은 수집한 견과류를 곱게 간 뒤 원심분리기, 초음파 추출, 지방 제거, 여과단계 등을 거쳐 20가지 폴리페놀 함유량을 측정한 것입니다.


해바라기씨 분석결과

연구원의 성분 분석 결과, 해바라기 씨에는, 평균 1761.4/의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었으며 이번 실험 식품 가운데서 해바라기 씨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함유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해바라기 씨에 함유되어있는 클로로겐산 성분은 무려 1792.5/까지도 함유되어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클로로겐산 성분은, 심장질환 예방과 혈장, 간의 지방 감소, 무기질 분배 개선 등의 효과를 보이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바라기씨 효능 및 성분, 해바라기씨 다이어트



해바라기씨 먹는법

해바라기 씨는 관절염 예방에 탁월한 식품이기도 합니다. 해바라기 씨에는, 오메가-3와 비타민E가 풍부하여, 관절을 부드럽게 하고 염증을 완화하여 관절 손상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또한, 해바라기 씨를 꾸준히 섭취한 노년기의 여성들은 유방암 발생 위험이 현저히 낮다는 연구 결과도 나와 있습니다. 해바라기씨는 견과류처럼 먹어도 좋지만, 스무디에 함께 갈아먹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지방과 칼로리 함량이 높은 식품이기 때문에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