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계수잎 효능 및 성분 월계수잎차 우리기

월계수잎 효능 및 성분 월계수잎차 우리기

월계수나무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로 알려진 상록수중 하나로, 고대 그리스에서는 잎이 달린 가지로 화관을 만들어 아폴로 신에게 제사를 올리는데 사용해 왔으며, 올림픽에서는 우승자에게 월계관을 만들어 수여 하여 승리와 영광의 상징이 되어 왔으며, 근대 올림픽 이후에도 한동안 월계수는 승리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특히 향신료로 쓰이는 월계수잎은, 커큐민과 테르펜 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고기의 잡내를 없애주고 식욕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다양한 요리에 사용 되고 있으며, 향이 좋아 차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유칼립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월계수잎효능,월계수나무,


월계수나무는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에도, 잎과 열매를 약재로 사용해 왔는데, 상처 난 곳이나 관절염 등의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는 약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월계수잎이, 근육통과 관절염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이를 이용해 근육과 관절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월계수잎은, 인체의 독성을 해독하고 박테리아 감염을 막아 주어 상처가 빠르게 낫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당뇨를 조절하고, 호흡기와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월계수,월계수효능,


월계수잎은 항염 효과가 뛰어나, 기관지 염증을 억제하고 기침을 멎게 하며 가래를 삭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에도 좋아서, 여드름이나 종기, 피부궤양과 같은 피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진통효과가 뛰어나 관절염의 염증을 억제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월계수잎은 식욕을 높여주고 소화 작용을 원활하게 하며, 음식을 먹고 체했을 때 월계수잎차를 따뜻하게 마시면, 체한 것을 낫게 하고 소화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유게놀과 시네올 성분이 함유돼 있어 소화 작용을 도와주고 위장기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월계수잎,월계수잎차,


월계수잎은 심신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불면증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월계수잎에는 유칼립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좋은 향기가 나며,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고, 긴장을 풀어주며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마음을 가라앉게 하여 숙면에 이를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모발 건강과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월계수잎은, 머리를 감은 다음, 월계수잎을 두피에 문질러 주면, 모공과 모발과 비듬 제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당뇨와 위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월계수잎은 음식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주로 활용되고 있으나,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월계수잎에는, 테르펜과 커큐민 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 산소를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면역력을 높여주어 각종 질병을 예방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월계수잎은 천연 방부제로 불릴 만큼 음식의 부패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으며, 방충 효과가 있어, 쌀을 저장할 때 월계수잎을 함께 넣으면 벌레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월계수나무


월계수잎에는 리나 롤과 유칼립톨 등의 아로마테라피에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스트레스 호르몬의 수치를 낮춰주어 심신을 안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월계수 잎 연기는 호흡기 염증을 없애주고 감기 증상을 완화하며 심신을 안정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월계수잎을 활용한 연기 요법은, 건조한 월계수잎을 용기에 넣고 태워 연기를 방안 가득히 채우거나, 10분 쯤 그대로 두었다가 방안의 연기를 빼고 환기, 월계수 향이 남아 있는 신선한 방안 공기를 깊게 들이 마시면 됩니다.

 

건월계수잎


월계수잎은 차로 우려 마셔도 좋습니다. 월계수잎 차는 소화기능을 높여주고 진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소화불량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월계수잎을 증기 증류하여 얻은 월계수잎 기름은, 피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 비누를 만드는 재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월계수잎 기름에는, 테르펜과 커큐민 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모공과 모발 건강, 비듬 제거에 효능이 있으며, 여드름이나 건성 피부와 같은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월계수 계피차


월계수나무는 잎을 제외한 다른 모든 부분은 독성분이 들어 있어 식용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월계수잎은 생잎을 채취하여 가공하지 않고 그대로 건조하여 향신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월계수잎을 차로 우려 마시며, 노화를 방지와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월계수잎은 계피와 궁합이 좋아서 함께 사용하면 좋습니다. 월계수 차를 우릴 때는, 1리터를 끓이다가 물이 끓으면 월계수 잎 5장과 계피 스틱 2개를 넣고 20분 정도 더 끓인 후 냉장 보관하며 식전에 한잔씩 마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